안녕하세요 저는 영업지원, 경영지원 등을 걸쳐 이제 제대로된 재무회계 업무를 한지는 2년차 되어가는 사람입니다!
나이는 30살이고 총 업무경력은 7년정도 됩니다.
요즘 고민이 드는데 이 전 경력에서는 제대로 된 재무회계 업무를 하지 않았다보니 부가가치세 신고라던지 그런 업무를 일절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지금의 회사에서 부가세신고 경험이라던지 이런 경험을 빨리 쌓고싶은데 인원이 적고(재무팀이 저 포함 3명) 하다보니 업무를 알려주거나 배울 수 없는 환경에서 처음 맡은 업무만 하며 2년차가 되었습니다.
어떻게하면 실무를 빠르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을지 같이 일하는 친구에게 조언을 구해보니 세무사사무실 가는 방법을 추천하더라고요! 근데 또 회계업무를 하는 제 친구는 지금 세무사사무실 들어가면 평생 세무사사무실에서만 근무 해야한다 그러니 지금의 회사에서 너가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는데 조언이 너무 다르다보니 고민이 됩니다.
일단 세무사사무실을 가게되면 제일 먼저 걱정되는 것 첫째, 연봉입니다.
최저 연봉을 줄 것 같아서 지금의 연봉을 모두 리셋하고 가야하는데 추후에 제가 다시 기업으로 옮겨갈 때에도 이때 깎인 연봉이 잘 오르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두번째, 진짜 회계사무서나 세무사사무실을 다니게되면 일반 기업으로 이직이 어려울까 고민이 됩니다. 어떤 사람은 세무사사무실 다니고도 일반 기업으로 이직이 쉬웠다 하는 사람도 있고 한번 세무사사무실로 빠지면 계속 세무사사무실에만 있게된다 하는 말이 있는데 어떤게 맞는 말인지 모르겠네요ㅜ 어떤가요?
세무사사무실을 현재 고민하는 이유는
첫째, 부가세 신고 등 다양한 업종의 신고나 실무 업무를 힘들지만 빡세게 빠르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두번째, 일반 기업 회계직보다 안정적이게 오래 일할 수 있는게 세무사사무실이라고 하더라고요. 이것도 사실 커더라 하는 이야기인지라 사실이 맞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회사는 너무 적은 인원이고 일반 회사는 아무래도 매번 바쁘다보니 휴가 가는 것도 은근 자유롭지 못하고 그러더라고요ㅠ 근데 세무사사무실은 비성수기 달도 있고 내 업무를 내가 담당해서 컨트롤해서 할 수 있다보니 휴가가는 것도 일반 기업보다는 좀 자유로울 것 같은데 어떤가요?
위에 글처럼 각각 장단점으로 세무사사무실or 회계세무사사무실 등 이직을 고민중에 있는데 실제 경험이 있거나 좋은 방안이 있으신 분들께 솔직한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세무사(회계사) 사무실 근무 vs 일반 기업 회계직
11.18 11:09 | 조회수 1,504
성장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TMT
억대 연봉
BEST세무사사무실은 공급이 넘치고 수요는 적다보니 늘 박봉에 야근이 많은거같아요 사무장해도 일반기업 비교하면 연봉 많이 적을꺼에요
일반기업 가능하면 무조건 일반기업이죠
11.18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4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