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실업급여를 받으며 백수생활에 안주하면서도 매일밤 불안을 안고 잠들지 못하는 장기 백수입니다..
30대 중후반이 되었는데도 여전히 진로고민을 하고있고 이전까지했던 회계직무에서는 계속 물경력으로 이직하다 백수기간이 길어지니 막상 서류합격도 안되고 면접이 들어와도 두려워 회피하고 있습니다..
어디 털어놓을 곳도 없고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
마지막 근무했던 스타트업에서 운영초 입사하며 고생이란 고생은 다해서 회사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했다고 무지한 경력대비 매년 파격 연봉인상을 받았으나 올해 경연악화와 경영진들간 문제로 커리어 유지가 어렵다 판단하여 무계획 퇴사를 했었습니다..
우물안 개구리였던 저는 다들 우쭈쭈해주고 인정해주고 대표님이 잡아주고 다들 너는 어디든 이직 잘될거라 말해주니 정말 그럴줄알고 '내가 대기업이나 중견 목표로 하는것도 아니니 이력서 넣으면 금방 취업되겠지 그러니 놀 수 있을 때 놀자 몇년을 야근하며 고생했으니 실업급여 받는김에 쉬자' 온갖 핑계를 대며 취업을 미루고 미룬거 같습니다 .. 놀때는 마냥 행복했고 근자감이 뿜뿜했는데 마음한켠에 계속 있던 두려움 때문에 도망친 것도 같습니다..
취업사이트를 켜서 현실을 봤을때 나이도 너무 많았고 그에비해 해본 업무는 한정적이고 커리어 대비 연봉만 높게받아 눈은 높아졌고.. 백수기간도 너무 길어져버려 이력서 조차 단 한개도 못 넣고 또 한달을 보냈습니다..매일 불안과 걱정만하며.. 면접예상 질문을 뽑을수록 자존감이 뚝뚝 떨어집니다.....대답할 수 있는게 너무 없어서 ...해본게 너무 없어서..ㅠ
그러다 이제 부모님께도 죄송하고 스스로 자존감이 너무 낮아져 우울감은 맥스고 거짓말까지하며 주변 지인들을 피하고 있다는 사실에 새벽에 이곳저곳 이력서를 넣어버렸고 그중에 단 한군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회사리뷰자체도 너무 안좋아서 이런곳에 들어가려고 이직하는건 아닌데 싶기도하고 구인란에 올라온 업무도 안해본게 많아 면접 준비하면서 자꾸 와르르 무너집니다..
4년간 인정받고 일했던 제모습과 현실에서의 괴리감이 너무 커 그걸 인정하고 포기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연봉을 낮추고 다시 중고신입으로 들어가야하는건가 싶다가도(받아주기나할지..) 친구들은 다들 과장다는데 난 뭘한걸까싶어 우울해지고 내가 너무 걱정하고 불안해서 스스로를 능력대비 낮추고 자꾸 안정권회사들만 노리다보니 형편없는 회사만 보고있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스스로 이나이까지 물경력인거면 회계로는 재능이 없는것같아 100세시대에 오래오래 할 수 있는 다른 일을 찾아보고도 싶으나 이것도 회피겠죠.. 관심사가 없으니 찾지도 못할테고.. 정말 밤마다 너무 우울해서 이렇게 사는게 맞나 왜사는건지 싶습니다. 이제 이나이로는 끝일것만같고 막막합니다..
제3자의 눈으로 저에게 조언 한마디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준비없이 한 퇴사 백수
11.14 17:02 | 조회수 16,751
괜찮아질거야곧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박 프로
억대 연봉
BEST일단 어디라도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관련 직무 자격증도 준비하고, 쉬는 기간동안 뭐라도 했다는 대답을 할 준비를 하세요.
시간은 지나갔고 돌이킬 수는 없어요. 해야 하는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하는겁니다. 돌이켜봤을 때 지난 시간이 어떤 식으로든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런 대책 없이 몇 개월쯤을 쉬는 일은 별 문제 없습니다. 그게 길어졌을 때 문제입니다.
갖추지 못한 게 있다면 해야하는 일은 갖추는 것입니다. 그게 불가능하다면 힘이라도 내야 합니다. 면접에서 무언가 모르는 걸 해봤냐고 물어보면 눈을 빛 내면서 밤새서라도 해결하겠다고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눈을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거기서 다시 시작해야지요.
이 상황을 해결하려는 것이 진심이 맞습니까? 지금의 글 속에는 해결을 하려는 마음이 없어보입니다. 그냥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마음이 드신다면, 아마 지금까지 살아온 날과 비슷한 미래가 있을겁니다. 통계와 역사와 습관과 사고는 쉽게 바뀌지 않는 것입니다.
오늘이고 지금입니다. 지금 이 시간이 그 변곡점입니다. 아무 것도 하지않고 계속해서 같은 시간을 보낸다면 비로소 돌이킬 수 없습니다. 자책은 하지마세요. 아무 도움이 안됩니다. 뭐라도 좋으니 행동을 하세요. 지금 해야만 바뀝니다. (수정됨)
11.14
17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