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 생활 2년을 마치고 이직 준비 중인 마케터입니다.(블로그 마케터) 진로 고민 관련해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 장문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Q1. 목표와 직무 선택에 있어서, 선배님들의 경험을 나눠줄 수 있으실까요?
저는 제가 일하는 분야에서 어떤 서비스, 제품이 와도 마케팅으로 사람들을 설득해서 제품을 알리고, 그걸 돈으로 많이 등가교환 해낼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은 “내가 바라는 게 너무 넓은 것 아닌가?”, “저 목표에 다가가려면 어떤 직무로 가야 할까?” 입니다.
마케팅만 해도 “퍼포먼스 MKT”, “콘텐츠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등 세분화 됩니다. 그런데 제 목표는 이 3가지가 다 걸쳐있는 목표기에, 어떤 직무를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2/ “중고 신입으로 중견 준비 (에코 등) vs 뷰티 스타트업 (7인 규모)”
-. 중고신입으로 중견기업 (Ex_에코마케팅 등)
⇒ 큰 규모의 고객사 및 경험 많은 팀원들과 함께 일하면서, 저 또한 큰 임팩트를 낼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거라 기대. 그러나 실제 업무는 대부분 매체 관리에 국한됨을, 그래서 제가 바라던 본질적인 기획과 실행 경험을 얻기 어려울 수 있다는 피드백.
-. 뷰티 스타트업
⇒ 현재 화장품 기획 단계의 극초창기 회사. 건기식 월 1억 매출 성공 경험과 대표의 논리적 사고, 제품의 론칭부터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배울 게 많은 거란 기대. 그러나 "커리어가 꼬이지 않을까?" 고민. 점프업의 기회 자체가 없어질 것 같음.
커리어 측면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제가 하는 고민이 합당한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실제로 조언을 구하고 싶은 마음에 길게 쓰게 되었습니다. 짧게나마 경험을 나눠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걱정에 압도되어 숨쉬기도 힘드네요
11.14 02:24 | 조회수 650
주니어탈출기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