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이 윗선이나 갑회사에서 내려온 지시나 피드백이라는거 쏙 빼놓고 말하거나 내용이랑 다른소리만 합니다.
그러고 나서 몇개월 뒤에 윗선이나 갑회사에서 한 말을 그대로 전해줘요.
그리고 말투 꼭 앞뒤 뚝짤라서 서술어만 명령조로 말하거나,
길게말해도 앞뒤가 없이. 횡설수설, 중언부언 하고 문장을 제대로 안말하고 웅얼거리고 불명확하게 말해요.
그래서 뭔소리인지 여러번 생각해야되고 도대체 어디서부터 반문해야되는지 말문이 막힙니다.
중요하거나 정해진 내용은 자신감있게 명확하게 말해도 될텐데 이건 뭉게면서 말하고, 별쓸데없고 가치판단적인건 감정을 담아서 강한어조로 말하는 습관이 있어서 사람들이 헷갈려 합니다
팀원들한테 전달도 안해놓고 자기 생각대로 안되면, 팀장이 자긴 말했는데 쟤가 안한 것이고 그 팀원을 무능력 일못하는 사람으로 만듭니다.
팀원들 표현으로는 "나중가서 딴소리한다"라며 이상한 고집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면담에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사람들이 이러저러하게 생각하니까 그렇게 말씀하시지 말고,
차라리 윗선이나 갑회사에서 뭐라고 했는지 그냥 그대로 알려달라, 그렇게 말씀하시면 사람들이 다르게 생각한다. 라고 말 말씀드렸더니,
팀장이 대답하길 그건 그냥 생각이라고 대답하더군요..
이말을 듣고 소통의 의지가 없어졌습니다..
중요한 핵심정보 쏙 빼놓고 얘기하면 중요도나 내용을 왜곡 시키는 것인데 당연히 듣는 입장에서 잘 못알아듣는거 아닌가요
이거 어떻게 대응하나요...
11.08 00:59 | 조회수 509
으이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