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상사가 점심을 먹으면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일반 회사와 si랑 다른 거 같은데 요즘 사람들은 빡세게 일하는 법을 모르는 거 같다"
딱 봐도 요즘 사람들 야근 안 한다고 툴툴거리는 거 같아서 말 같지도 않아서 모르는 척하면서 다시 물어봤습니다.
"글쎄요.. 빡세게 일한다고 해도 효율적으로 일해야지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저번 주만 해도 야근을 다 했는데 결과물 가지고 왔는데,
관리자가 중간에 포인트 집어 주는거나 기조 잡아주는거 그거 5분,10분도 안 해주고 다음 주에 보자고 해서 다시 하게 만든 거 보면은 몸빵으로 때우면서 야근하는게 효율적이라고 보이진 않네요"
얘기를들은 상사가 퉁명스럽게 얘기하더군요.
"자네한텐 5분 10분일지 모르겠지만, 그 사람에게는 일을 집중하다가 신경을 쓰면 1시간 동안 감을 잃을 수 있다"
순간적으로 속에서 뭔가 이 무기력함을 쫓아내고자 활기차게 대답하였습니다.
"원래 그런 포인트를 잡아 주는게 관리자의 관점에서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위해서 도와주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직장 생활 업무를 하는데, 멀티태스킹은 기본인 거 같은데 관리자가 한 가지 일만 경주마처럼 하면은 그게 더 위험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자 머슥하게 나온 답변
"그러면 여기 분야가 일에 안맞을지도 모르지."
고구마를 먹은건가 아니면 내가 감을 못 찾는건가
아니면 그냥 꼰문화인가..
무의미한 야근. 이래도 되나요
11.07 17:20 | 조회수 1,552
빌라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세균맨
BEST야근을 해야 빡쎄게 일한다니ㅋㅋㅋㅋㅋ한국사람들이 뭐 맨날 효율의 민족이다 빨리빨리한다 어쩐다 하지만 정작 효율을 보여야 할 곳에서는 효율을 못 보임ㅋㅋㅋㅋㅋ이게 현실ㅋㅋㅋ
11.08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