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수 50명 정도 되는 회사인데 저희 CEO는 다분히 실무적인 분입니다.
큰 방향성으로 오더를 내리는 게 아니라 디테일한 부분까지 직접 검토하고 컨펌해야 하는데요
그건 그럴 수 있다 생각하지만 문제는 그 오더가 매일매일 줏대 없이 바뀐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 삼각김밥을 만드는 회사라고 하면
지난주에는 '삼각김밥 하면 참치마요지' 했다가
이번주는 '아니야 요즘은 전주비빔이 강세니까 전주비빔으로 치고 가보자' 하는데
다음주엔 '지금까지 전혀 없었던 새로운 게 경쟁력 있지 않겠어?' 합니다.
옆에서 비교분석해서 보고해도 귓등으로도 안 듣고 '전주비빔이 좋지 않아요?'하며 꽂히는 걸 밀어붙힙니다.
그래서 직원들이 전주비빔으로 하기로 해서 일을 진행하면
콩나물은 몇cm 다듬어야 하고, 고추장은 어디거를 써야 하고, 고기는 어떤 고기가 좋고...
하는 식으로 일일이 다 참견을 하는데
이것 역시 매번 바뀝니다ㅋㅋㅋㅋㅋㅋㅋ
콩나물을 길게 다듬으라고 했다가 짧게 다듬으라고 했다가...
그래서 이제야 좀 정리가 됐나 싶으면 그때부터는 '참치마요를 안 하기는 아까운데' 하시네요ㅋㅋㅋㅋㅋㅋ
더 환장할 일은 '내가 그때 전주비빔으로 하라고 했잖아' 하시는데요
'전주비빔 말고 참치마요로 하자고 하셨잖아요' 해봤자 '그때는 그렇게 말했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전주비빔이 맞다!'라고 하시니 말문이 막힙니다ㅋㅋㅋㅋㅋㅋ
저는 중간관리직인데 저 스스로도 혼란스럽지만 아래 직원들한테 시키기가 너무 쪽팔려요.
그리고 이런 회사에 계속 다니다 보니 저 자신도 멍청이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퇴사 시도를 몇 번 해봤지만 번번이 실패했고 요즘은 불경기라서 더더욱이 쉽지가 않네요.
다른 회사로 옮길 수 있다면야 좋겠지만 그게 쉽지 않은 상황에서라면 이 회사에서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줏대 없는 최고결정권자... 어떻게 해야 할까요?
11.07 06:19 | 조회수 463
아이고삭신이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