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4년차 가량 경력을 가진 해외영업인입니다.
선배님들 후배님들 의견을 받고자 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교와 동시에 인터쉽으로 초기 부터 영업 직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운이 좋아 대기업 중견기업 오가며 말년 과장까지 근무 하는 도중에 한 중소기업에 파격적인 제안을 받아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해외영업팀 총괄로 리더 직책으로 근무중이고 여기서 이제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누가봐도 뻔한 답인 사업 방향성을 경영진은 인정을 하지 않고 자꾸만 엉뚱한 방향으로(피해가 명확히 보이는) 지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리더로서 당연히 단순 "네네"가 아닌 회사 피해를 막기위해 발버둥을 쳐도 소용이 없습니다.
더 놀라운것은 엄연히 제 경력이 14년차이고 자금 회사 설립된 기간 동안 제 경력이 더 많은데도 불구하고, 저와 같은 내부 전문가 같은 리더들이 아닌 외부 컨설팅 회사 말만 듣고 그대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입사 당시 제 처우협의중에 한 항목이 바로 인센티브였는데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작은 숫자 단위로 예를 들면 연 매출이 1억원인데 절반 정도는 해외 매출이라 듣고, 분기에 3천만원만 달성시 인센티브 지불 조건으로 들어왔지만 다니면서 파악을 해보니 1년 해외 매출이 3천만원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그 말은 즉 분기에 3천만원은 현상황에서 꿈도 못 꾸죠.
매출이야 제가 올리면 되는거라 크게 그렇게 염려는 안되지만 여기서 답답한건 매출을 올릴수 있는 모든 방안과 기획을 경영진은 인정 못하고 다 뒤집고 있는 중입니다.
느낌상, 경영진 보다 경험과 아이디어가 많은 경력자 실력을 인정하기 싫은 뉘앙스입니다.
어떻게 보면 비싼 연봉 투자하면서 저를 영입을 하였는데 활용을 하지 못하고 리더가 아닌 일반 사원처럼 그냥 "내 말만 들어라"하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어떻게 해야 답이 나올까요?
긴길 읽어주시고 같이 고민해주셔서 사전에 고개 숙여 감사에 인사를 드립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하...X밞은거 같습니다 ..
11.07 05:46 | 조회수 1,123
그저한사람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