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요지경으로 돌아가는 걸 보며 미래에 대한 희망은 없고 그냥 살아있으니까 살고 있는 요즘인데요. 1년 정도의 공백기 끝에 이직 성공해서 입사한지 이제 2주차인데 너무 일하기가 싫어요. 물론 회사에서는 티를 내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데 머릿속으로는 그냥 퇴사하고 싶다는 생각만 합니다.
아직 일다운 일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그냥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생각하면 아무 것도 하기 싫습니다. 분명히 이직 준비할 때는 빨리 일하고 싶다, 그만 쉬고 싶다..이런 생각 뿐이었는데 막상 저에게는 다소 과분한 회사 다니니까 그동안 제대로 맘편히 쉬지 못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냥 사람이라 간사한 건지 조금 더 쉬다가 적당한 회사에서 워라벨이나 챙길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그런 회사 가면 또 다른 이유로 후회하겠지만요.
원래 나름대로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살아왔는데 요즘에는 그냥 그게 뭐가 의미가 있나 싶어요. 안락사가 허용된다면 가진 돈 가지고 1-2년동안 하고 싶은 거 하다가 살다가 그냥 삶을 마무리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그냥 삶에 대한 의욕도 사라진 것 같아요ㅠ
삶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니 일에 대한 의욕이나 목표도 사라진 것 같은데 다들 이런 경험이 있으신지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해요..!!!
요즘 상황에 일하기 싫은 거 정상인가요?
11.05 12:52 | 조회수 1,844
오432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직장인 멘토
BEST일이 하기 싫어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크게 몇가지로 요약하면
1. 일을 하고 싶은데 능력이 부족해서 결과가 두려울때
2. 반복되는 업무로 해도 해도 끝이 안보일때
3. 자기 적성에 맞지 않아 너무 하기 싫은 일 일때
4. 자기 능력은 큰데 일이 너무 하찮다고 느낄때
5. 하는 일에 비해서 보수가 턱없이 낮을때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2번 ~ 5번에 해당되면 이직을 고려해야겠지만 1번에 해당되면 적극적인 태도로 일을 배워서 자기 능력을 키우면 해결됩니다.
힘내시고 오늘도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4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