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의 이직 기간

11.01 04:49 | 조회수 1,104
험난한주니어
안녕하세요 사회생활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써봅니다.. 저는 중소기업에서 1년, 이후 현재 회사로 이직하여 2년 반 정도 재직했습니다. 현재 회사 분위기와 업무량이 너무 벅차 이직을 고려중인데 제가 주니어 치고 이직이 잦은 건지.. 이게 이직시 불리하게 작용될지 궁금합니다. 이직을 희망하는 이유는 먼저 엄청난 업무량인데요. 여기도 중소규모인데 사업을 제가 입사했던 시기부터 무리하게 확장하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근데 계속 제품은 내는데 너무 많이 내다보니 여러 리소스가 분산되고, 그러니 더 뭐하나가 특출나게 뜨지 않으니 다시 또 제품을 내는 악순환 구조로 일년 내내 업무량이 미치게 많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이런 업무량에 비해 뚜렷한 성과가 안나오면 가장 먼저 욕먹는게 마케팅팀인 저희인데요.. 전사적으로 욕먹고 임원진들도 나서서 저희 문제를 찾아보라 하고, 그래서 새로운 방향으로 여러가지를 제안하고 데이터 기반 전략을 짜서 기획서를 쓰기를 네다섯번 하고 나면 다시 임원진이 와서 야 저기 경쟁사은 이거하니까 뜬거같으니까 이거하자 기획안 드랍해. 이꼴이니 저희로서는 하고싶은 것도 못해보고 시키는 일햇을때 결과가 안좋으니 욕만 뒤지게 먹고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이런 일들이 반복되니 팀장이 너네가 실무를 똑바로 못한게 아니냐는 감정적인 질책을 하는데요. 팀 앞에서 대놓고 꾸짖고 그렇다고 인사이트 가져가도 결국 반려되니 퇴사율이 정말 높습니다. 실무진 6명인 팀인데, 올 한해동안 6명이 퇴사했습니다.. 저는 이 팀에서 2년 넘게 버티다보니 주니어임에도 가장 오래있는 실무진이 되어버렷고, 일을 가르칠 시니어들이 계속 퇴사하니 혼자 맡는 업무량이 계속 늘어납니다. 더불어 저 스스로도 주먹구구식으로 일한다는 생각을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팀장님은 저보고 여기서 나가도 어차피 1년 2년 회사다닌 애는 다른데서도 안뽑으니 넌 무조건 더 잇어야한다고 하는데.. 마케팅쪽 장업계에 아는 분도 없으니 조언을 구할데가 없습니다. 2일이상 휴가 낼수도 없는 구조속에서 주말에도 일하고 건강 상태도 매우 나빠져서 2개월에 한번씩 다른 이유로 병원을 다닙니다. 정말 제 경력 커리어로는 조금 더 큰 중견급으로 이직은 어려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