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멤버 선배님들
저는 올해 30살 남자로 세무사무소에서 2년경력을 쌓고 스타트업 업계에 재무회계와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5년차가 됐네요 ㅎㅎ
주변 상사분들이나 동료들의 피드백을 듣기를 원하지만 자칫 자기확신이 없는 사람으로 비춰지진 않을까 하는 한편의 걱정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선배님들께 객관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성장을 위해 일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했던 대표님들과 CFO님 재무팀장님들은 저에 대한 평가를 해주실때
문제해결 능력이 좋다, 일을 효율적으로 개선을 잘한다 라는 평을 해주십니다.
스스로 성격이 꼼꼼하다고 볼 수는 없어서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보완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고민해보고 자동화 엑셀, 구글시트를 만드는 식으로 시도를 많이 해보는 편입니다.
저는 큰 꿈보다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체계들을 잡아나가며 윤활제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꿈 같은 이야기지만 저를 채용함으로써 회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스타트업 업계에 일을 하다보니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출신의 분들과 일해보기도 하고 배울점이 많아 하루하루 너무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상급자(재무팀장, CFO)의 부재로 혼자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감사하게도 대표님께서 사업계획과 재무계획에 빠삭한 분이셔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학벌도 자격증도 내세울 만한게 없어
일이라도 잘 하자 라는 생각에 일에 많이 몰두하는 편입니다.
학벌과 자격증도 정말 중요하고 좋으신분들도 너무 존경합니다.
하지만 저는 회사와 일에서 얻는 경험이 더 소중하고 값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끔 물경력이 되진 않을까 하는 생각에 더 열심히 일하게 되는 것 같아요.
두서없이 이런저런 고민을 풀었는데
저의 경력이 어떻고 어떤 일을 해왔는지 다 말씀드리진 못했지만
냉철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잘 하고 있는지 보완할 마인드가 있는지 선배님들의 말씀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선배님들 저 잘 하고 있는 걸까요?
10.29 07:36 | 조회수 853
DAY3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저녁
BEST글쓴님과 비슷한 경력의 직원을 채용해서 현재 회계와 세무 업무를 담당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 분도 3년 정도 회계사무소 경력을 가진채로 저와 일을 하게 되었는데,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분과 일을 하면서 향후 4년 정도
업무와 커리어에 관한 로드맵을 제시했고,
수용을 해서 함께 일을한 지 1년 정도 지나고 있습니다.
제가 제시한 로드맵은 이랬습니다.
2024년 : 자체 기장 세팅, 월 별 결산, 부가세
2025년 : 연결산, 부가세, 세무조정
2026년 : 후임자 채용+외부감사 대응
2027년 : IFRS 컨버젼 및 지정감사 대응
2028년 : 공시업무
현재 저는 회계담당 직원의 경력개발 로드맵을 저렇게 설정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글쓴님도 현재의 업무에 머무르지 마시고
회계/세무 분야에서 좀 더 업무를 확장할 수 있는 방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수정됨)
10.29
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