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공백기가 1년이 되었어요 :)
다른분들은 무기력, 불안감, 우울증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가요?
이전 경력은 6-7년 정도 있습니다.
오래다니던 직장을 작년에 퇴사하고 리프레쉬 시간도 갖고 올해부터 취업준비를 했어요!
다니면서 이직하는게 젤 좋은 방법이지만 이미 너무 많은 업무량과 배신당한 상황 등 번아웃이 온상태라서 퇴사를 먼저 결정했었습니다.
주니어 경력이 아니다보니 이직 준비 시 가장 중요했던 부분이
1) 오래다닐 수 있는 회사 2) 전직장보다 좋은 곳을 가자 라는 희망사항과 욕심이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더욱 신중해졌고..... 완벽하게 맞는 회사는 없지만, 적어도 오래다니고 싶은 회사를 가고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공백기 1년 동안 취업문을 두드리며 취업을 아예 못했던 건 아니구요! 1년동안 3번의 회사를 경험하였어요. 누가 보면 한심해 보일 수 있지만, 회사 들어가서 아니라고 생각되면 빨리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연초에는 당연히 더 좋은 곳을 들어갈 수 있을거라는 자만심도 있었던 것 같구요 ㅎㅎ
그러다 벌써 이력서 상 공백기가 1년이 되었더라구요!
과거에 대한 후회는 해도 달라지는게 없고 그 당시 내가 했던 결정은 충동적인게 아닌 충분히 생각하고 내린 최선의 선택이였는데도 불구하고 기억이 미화되어 과거의 선택에 후회를 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이제는 일단 아닌 것 같은 회사라도 다니면서 준비하는게 맞았는데....내가 너무 의지력도 부족하고 인내력도 부족한건 아닐까? 라며 자책이 되기도 하고, 왜 자꾸 하려는것마다 다 잘안되고 왜 안좋은 상황들만 자꾸 오는걸까?라며 세상을 원망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좋은 회사는 누구나 가고싶고, 저보다 더 노력하고 더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이 많은데 자꾸 어린아이처럼 억울하기만하고 바라는 것 같아요.
커뮤니티에 공백기 3개월 이상인 지원자는 서류에서부터 거른다는 말을 보고 '나 이제 어떻게 하지? 어디서부터 꼬인걸까? 할 수 있을까?' 자꾸 우울의 늪에 빠지더라구요. 우울증 증상같아서 이럴때일수록 운동을 하거나, 일단 노트북 들고 카페에 가려고 노력하는데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긴 공백기 취업준비 무기력, 우울증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가요?
10.29 01:08 | 조회수 1,384
행벅하자제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아몬드위스키
BEST저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니까 좀 낫다라고요. 취업 안 되도 죽는 거 아니다, 내 밥벌이 정도는 할 수 있다라는 식으로요.
달리 말하면 3번 합격하셨다는 이야기이니 일단 아 이 정도 회사는 내가 갈 수 있겠구나 생각하세요.
그리고 잘 안 됐을 때 쉽게 취업 가능한 다른 일 알아보는 방안까지도 생각은 해 보세요. 그러면 나중에 회사가 불만족스러워도 이 회사가 나을 지 다른 일을 해보는 게 나을 지 비교해 볼 수 있을 거에요(수정됨)
10.29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3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