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전공, 6개월로 편집디자인 학원수료를 마치고 스타트업에 입사해 5개월째 근무중인 디린이 입니다.
디자인 선임도 없고 스타트업이라 디자인이 아니어도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다보니 디자인이 자연적으로 좀.. 소홀해진 감도 없다고는 못합니다.
얼마전 대표님의 지인의 요청으로 로고를 디자인했고 컨택한 디자인을 고도화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는데 이걸 다음주 월요일꺼지 제출해야하거든요?...
이때 선임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고도화가 무엇인지 파악도 안되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야 고도화가 된것인지도 알길이 없으니 앞으로 디자인 업무 함에 있어서도 겨우 이거 하나가지고도 자신 없을려합니다 ㅠㅠ
이렇게 선임이 없고 고도화에 당장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도 않으며, 주변에 디자인 하시는 분이 안계실때는 어디서 어떻게 조언을 구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혹시 저와 비슷한 처지셨던 분이 계신다면 한마디 해주시면 안될까요?.. ㅠㅠ
디자인 업계 선배분들께 진지하게 조언을 구합니다...
2024.10.26 | 조회수 856
돈버는중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쿨쿨1
억대 연봉
BEST15년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트렌드선단에서 꽤나 많은 브랜드에 인볼브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후배를 보며 좀 안타까운 친구들이 있는데요..디자인은 이론이나 기술적으로 접근하기 보단 인문학에 가깝다고 생각하며 먼저 고객(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 업무 요청자나 클라이언트나 원하는 바가 있을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어떠한 형태이면 좋을지, 컬러나 톤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무엇보다 감성적인 부분(형용사적인 것)은 어떠한 무드로 보여지면 좋을지. 정보 수집 단계가 중요합니다.
그만큼 어떤 디자인이든 Why가 계속 붙어야 유리하고 그런게 없다면 사전 질문지를 만들거나 먼저 2~3개의 예시를 보여주며 방향성을 얼라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자연스럽게 이해관계도 쌓이구요)
이 모든게 디자인의 요소로 들어가도록 하고 이미지든 타이포그래피든, 실제 심볼이든 관련된 레퍼런스를 수집 후 그것을 조합/응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말씀하신 고도화란 말은 저는 잘 안쓰는데 최대한 니즈에 부합하여 보는 대상으로 하여금 기획의도를 제대로 전달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도출하는게 목적입니다.
많이 볼 수록, 많이 할 수록 빠르고 정확하고 다양하고 깊이감있는 아웃풋이 나올거라 생각해요
저도 대단한건 아니지만 많은 팀원들을 디렉팅하며 나름 이론들이 생겼는데 디자이너 후배들을 보면 제가 가진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싶네요(수정됨)
2024.10.27
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2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