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다행히 지능적인 부분은 문제가 없기에 공대 대학원까지 졸업해서 번듯한 직장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가 티가 나는 부분은 외형적인 곳입니다. 특히나 여자라서 더욱 속상합니다. 어릴적부터 따돌림을 당했고 그러한 상황이 지속되다 보니 더욱 위축되어 소심한 겁쟁이가 되어버렸습니다. 더 나아가 이제는 사람을 만나는게 스트레스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제 얼굴을 못쳐다보는게 저에게 큰 상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특징정으로 눈과 안구쪽이 특이하다보니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무섭고 징그럽나 봅니다. 그래서 어느 모임을 가던지 저는 소외되는 것 같네요. 내향적이라 단체 자리에서 나서서 말하지는 못하지만 일대일로 스몰토크는 그래도 잘 할 수 있는데 다들 눈도 마주치지 않으려하니 진짜 너무 속상하네요. 저는 왜 이렇게 태어난걸까요 제가 지능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었다면 덜 속상했을까요?ㅎㅎ……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내가 싫어요
10.25 10:54 | 조회수 3,328
ililim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iegzoex
억대 연봉
BEST나이어릴 땐 철이 덜들어서 그렇고 나이가 들고선 무섭고 징그러워서라기 보다 어쩜 낯설어서 그런거니 용서해주세요. 제가 대신해 죄송합니다 말씀드려요.
두꺼운 뿔테 안경 쓰고 다녀 볼까요?
아님 선글라스 쓰시고 시력이 많이 안좋아서 그렇다고 해보실까요?
힘드시겠지만 작성자님께서 먼저 신체적인 부분을 언급하시고 계속 쳐다보시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 등의 드립을 먼저 해보시고 당당해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너무 입장 고려 안한 대답 같아 보일 수 있지만, 전 제가 가진 컴플렉스가 있다는 걸 먼저 밝혀서 말해요. 그러다 보면 그 컴플렉스가 아무렇지 않아지더라구요? 그렇게 뭔가 컴플렉스가 생길 때 먼저 드러내니 내가 편해지더라구요.
10.25
54
리멤버 회원이 되면 5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