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에서 전략, IR, 공시 담당하고있는 이제 수습마친 초년생입니다
전략팀 신입으로 들어왔는데 들어오자마자 IR공시부서와 팀이 합쳐지고, 그쪽 실무자들이 다 퇴사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략에 IR, 공시업무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초년생이긴 하지만 대학교 졸업 전에 재무나 금융쪽 활동 많이 해봤어서 업무 건별로 보면 어렵게 느끼지는 않습니다
근데 혼자 그걸 다 하려니 시간도 품도 너무 많이 듭니다. 거기에 막내직원이라고 콜 업무 다 저한테 넘어와서, 주가 빠지는날엔 하루종일 전화로 욕먹는게 일상이 되어 정신병 걸릴거같습니다
투자자들한테 한참 시달리고 실적자료 만들고 공시문안 만들고 배포자료 만들고 이사회준비까지 하루종일 일에 치였는데 오늘 월급날이라고 200좀 넘게 들어왔네요. 과거 상승률 보니 앞으로도 크게 오를거같진 않고요
근로계약서 서명한 제 잘못이지만.. 이돈 받으면서 이 일 하자고 PT면접에 케이스면접에 영어인터뷰까지 그 난리를 쳤나 현타가 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거보다 파트타임, 아르바이트하는 사람 늘어난다는 뉴스 볼때마다 남일같았는데 제 얘기였나 싶어요. 진지하게 차라리 퇴사하고 아르바이트 하는게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더 나을거같습니다
다들 이렇게 시작하는건가요? 오늘따라 유달리 더 힘빠지네요
어렵게 취업했는데 퇴사하고싶어요
10.25 09:57 | 조회수 1,530
시총정상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벚꽃엔딩봄
BEST많은 사람들이 그 과정을 거쳐요. 모든 회사가 대기업은 아니니까요. 저도 그랬는데요.
그냥 알바하는게 낫지 않나 하는 현타, 이해해요. 저는 200만원 중반을 5년차까지 넘지 못했습니다. 평일은 야근이 많아서 저녁이 있는 삶은 커녕 개인 약속도 잡기 어려웠고요. 차 끊겨서 택시만 달에 열흘씩 타는 날도 부지기수. 야근수당은 없는거 아시죠? 그러니 근무시간으로만 계산해도 최저시급 안됐죠. 그래도 저는 이 친구는 일은 믿고 맡길 수 있다, 기본이상은 한다는 평가를 듣고 싶었고, 실제로도 그랬어요. 저 같은 가성비 직원을 어떻게 뽑았었는지 모르겠어서 제 이력서 참고한다고 팀장이 그랬으니까.
그 최저시급도 못받는 5년을 버텨서 업무 능력을 높였고, 2배가 오르는데 2년이 안걸렸어요. 그 야근 많은 회사를 다니면서도 전 주말엔 학원다니고 스터디하고 그랬거든요. 제가 하고 싶은 직무쪽으로요. 유료교육을 회사가 해준 건 아니었지만, 내돈으로 배운 건 바로바로 회사에서 써먹었어요.
지금도 그때와 똑같이 일하지만, 평일 약속 하루 이틀은 가능한 여유가 생겼고요. 지금은 제가 야근을 해도 최저시급은 넘더라고요. ㅎㅎ 그럼에도 여기서도 가성비 넘치는 아까운 사람이 되고 싶어서 계속 배우고 있어요. 그래야 점프할 기회가 오더라고요.
프로는 디테일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해요. 사장이 오너십가지고 일하라는건 선넘는거죠. 그정도 보상을 해주지도 않으면서. 근데요, 내 스스로가 여기 사장이라고 생각하고 일을 하면 재밌어요. 잘못된 의사 결정을 해도 내가 그 손해를 감수하지 않잖아요. 경험은 쌓이는데, 월급도 주고. 그 주가 빠지는게 내 회사라고 생각해봐요. 탈모급 스트레스가 아닐까요…
지금회사를 마중물로 점프하시길 바라요.
10.26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