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직 한지 1년 안된 경력직입니다.
중간 관리자 급의 작은 팀 팀장이고 실무도 같이 합니다.
전임자가 퇴사하고 한동안 공석이었기 때문에 입사하고 나서 제대로 된 인수인계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
인수인계서를 받긴 했지만 사실 그거 읽는다고 완벽히 이해가 되진 않았죠. 근데 일단 부딪혀보자해서 몇 안되는 팀원들과 이 팀, 저 팀 문의하고 혼자 야근하면서 일정 맞춰 아웃풋을 냈습니다. 그동안 저를 거의 갈아넣었어요.
그렇게 두세달 일하니까 적응이 빠른 것 같단 소리도 듣고요.
이제 좀 안정적인 루틴을 돌려볼까 하며 정시 퇴근 몇주 했는데 상사가 부서 전체 모인 자리에서 눈치를 주더라구요.
미리 미리 준비해서 대응해야하는데 놓쳐서 다른 팀에서 처리했다구요. 퇴근은 참 시간 맞춰 잘한다면서.. (다들 야근하는 분위기는 아니고 저 혼자 먼저 간적도 크게 없었습니다)
일단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인수인계서에는 없는 내용이었고 팀원들도 다 올해 신규 입사자라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래 다닌 다른 팀장이 저에게 이런 일처리를 해야한다 알려준 게 아니라 먼저 상사에게 보고했더라구요.
이걸 겪고 보니 쎄한 게 보이더라구요.
텃세인지 아닌지 협조가 안되는 오래된 고인물의 옆팀 팀장과 1:1도 아니고 부서 회의에서 비꼬는 상사, 이 자리가 왜 오랫동안 공석이었으며 경력이든 신입이든 신규 입사자가 왜 이리 많은지도. 사실 기업 평점이 낮기도 했지만 부바부라 생각했는데 제 자만인 것 같습니다.
놓친 일은 어떻게든 해내면 되는 데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이런식이니 좀 당황스럽더라구요. 이전 회사에선 같이 으쌰으쌰하는 분위기였는데..
회사에 이런 정치적인 사람들이 많은가요?
재이직을 고려중인데 옮긴지 1년 안돼서 걱정도 있습니다. 댓글들 달아주시면 그래도 정신 차리고 빨리 탈출해보려구요.
이직 한지 1년 안됐는데 다시 이직을 준비해야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10.22 23:48 | 조회수 1,529
smileand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MS
BEST조직은 크나 작으나 사람 모여 있으면 다 비슷합니다. 50 넘으니 회사 포함 모든 집단에 대한 나름의 기준과 원칙이 정해지더라구요. 결론부터 말하면 어디가나 정치적 인간관계는 존재합니다. 상사와의 현재 관계에 우려하기 보다 상사를 대상으로 정치를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사람 앞에서 꼽을 줬다고 본인을 아주 이상하게 보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본인의 권위를 과시하는 스타일일 가능성이 높아 굴러온 돌 까불지 말라는 주의 정도일 수 있습니다. 작성자를 정말 싫어하면 작성자 모르게 뭔가를 조치할 겁니다. 앞에서 얘기해 주는 사람은 나는 이런 스타일이니 내 지시와 오더를 똑바로 잘 수행해라는 직설적 권위주의자형에 가깝습니다. 그런 사람은 대응하기 상대적으로 용이합니다. 시키는데로 하고 권위를 존중하고 적당히 아부해 주면 됩니다. 제일 무서운 상사는 말이 없는 사람입니다. 말이 없고 그냥 듣고 알았다 수고했어 가 봐 이 세마디만 하는 사람이 제일 무서운 스타일이죠. 임원들이 제일 겁내는 사장 스타일입니다. 연말에 스텔스 모드로 평가해서 밑에 애들 숙청하는 스타일입니다. 다시 강조하면 현재 상황이 경고등이 살짝 켜진 상태 정도이기에 그걸 감안하고 내부적인 정치 등 감안해서 일하는 것이 중간 관리자 이상에게는 요구되는 자질입니다. 이걸 해 보고 이후에 다른 옵션 등을 감안해서 최후에는 이직 등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수정됨)
10.23
2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