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이직 시 희망 연봉인상율 10% 정도를 부르는 게 국룰로 알고있습니다만
전 회사에서 현 회사로 이직하면서 이미 어느정도 연봉을 올렸고
현 회사에 재직한지 반년정도 된 지금 또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된 것이라
옮길 회사에다가 10% 올려달라고 하는 게 명분도 없고 거만해보이진 않을지 걱정되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들?
6개월만 일했어도 이직 시 연봉 협상 가능할까요?
10.22 19:04 | 조회수 1,503
쿨냥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쿠루리
억대 연봉
BEST이직하기 때문에 무조건 10%가 국룰이라는 것은 아닌 것 같고 현재의 포지션이 나에게 얼마나 잘 맞는 포지션이고 그게 얼마만큼의 경쟁력이 있는 것인지나 시장 내 유사 포지션 연봉등과 비교했을때 합당한 것이다라는 식의 접근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해당 회사 연봉테이블이 명확하다면 어려울 수 있겠지만요.
10.22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2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