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만 35살이고 기혼자입니다.
중견기업 ->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면서,
원천징수영수증 기준 연봉 5천중반-> 7천후반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문제는, 이직한 회사에서 상사의 압박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가 생겨 무계획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퇴사한 지는 7개월정도 된 상태입니다.
그 후 정신과치료를 받으면서 재이직을 위해 어학 및 자격증 취득을 하고, 이직을 위한 입사지원을 하고 있으나, 회계관련 직무의 경우 서울이라면 지원할 곳이 많지만 지방이라 채용 공고가 그리 많지 않고, 서류나 면접에서 불합격하는 등 현실이 녹록지 않네요.
그러던 중,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전전직장에서 재입사로 오퍼가 오는 중입니다.
일단 조건은 계약연봉 5800 + 성과금 별도 정도로 오퍼가 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나 와이프나 둘 다 수입이 없기 때문에 재입사 후에 노후를 위한 계획을 설계하면서 오랫동안 일할 지, 또다른 회사를 계속 도전할 지 고민됩니다.
출퇴근은 편도 30~40분 정도 걸립니다. 회계업무 특성상 야근은 어쩔 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전직장으로 돌아가기... 고민됩니다.
10.22 14:29 | 조회수 709
오소주쏭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맨땅헤딩조아
BEST전회사로 돌아가지 않는 것이 국룰이란 말도 있고, 과거를 까먹고 재입사를 해도 다시 같은 이유로 퇴사를 하기 마련이란 얘기도 있고, 재입사를 해서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고... 결국 정답은 없다는 거죠.
첫째, 왜 퇴직을 했었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 다시 같은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을텐데, 이제는 극복할 감수성을 획득했는지 살펴보세요.
둘째, 돌아온 탕자로서 포지션을 잡으세요. 배신자의 낙인을 찍었고 돌아온 탕자에게는 탕자에 준하는 눈높이로 보고 그에 걸맞는 자세를 기대하고 있는데, 승자 또는 추가 능력을 확보하고 돌아온 해결사 포지션을 잡으면 기대와 달라서 찍어버리는 게 사람 심리입니다. 연착륙을 하려면 그들의 기대에 맞춰주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입니다.
10.22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