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차 경력으로 이직해서 막 입사했어요!
규모는 중견이고 제가 소속된 기획팀은 총14명쯤 되는데요..
사실 제가 새롭게 신설된 팀의 1번째 멤버라
기존 팀원들과 아무런 업무 접점이 없고
팀장님과만 소통하고 있어요.
입사한 당일은 팀장이 다른 팀원에게 부탁해서
같이 점심을 먹었지만 입사 당일을 제외한 1일차부터는
아무도 점심에 대한..이야기가 없어서 혼점했어요..
팀원분들이 다들 조용하고 개인주의성향인데다
자율점심이라 시간대도 다르고 도시락파도 있는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신규입사자면 보통 챙겨주지않나요ㅜㅜ?이럴수도 있나요?
챙김을 원하는건 아니고 가끔의 혼밥은 좋지만..
저는 사람들이랑 수다떠는걸 좋아하기도하고 이전 회사에서 점심은 무조건 팀끼리 같이먹었었기때문에 지금 무척이나 당황스럽고 충격받은 상태에요..
내일이면 딱 일주일되는데 런해야할까요..
(조언요청)입사 1일차 혼자 점심먹었어요
10.22 13:09 | 조회수 2,067
모두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귀찮은인생
억대 연봉
BEST이전 회사에서 다들 같이 먹는 분위기였으면 당황스러우실 수 있으셨겠네요. 점심식사 기조야 회바회 팀바팀입니다. 항상 같이 먹진 않는 각자도생 분위기도 얼마든지 있어요.
특히 새로 신설된 팀? 혹은 모듈? 의 첫번째 멤버라서 누가 챙겨주지 않으면 다가가기 민망할 수 있습니다만... (적어주신걸 보면 기획팀도 있고 새로 신설된 팀도 있고 조직 층위가 헷갈리네요)
거꾸로 생각하면 다른 분들이 갑자기 다가가기에도 마찬가지로 민망합니다. 어차피 처음 관계구축하는 데에 적극성이 필요한건 경력 이직자의 숙명이니까 다른 분들께 말 걸고 다가가보려는 시도를 해보셔요.
신규입사자면 보통은 챙겨주는게 바람직하죠. 그런데 어린아이를 챙기는게 아니고 누구에게 부과된 의무도 아니니까 누군가 챙겨주겠거니 하고 넘기거나 놓칠 수도 있는 겁니다. 한번 먼저 주변 비슷한 연령 직급 분들부터 적극적으로 공략해보세요! 벌써부터 런각 재는건 아주 이릅니다...
10.22
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2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