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서른후반의 나이 ..
다행인지 불행인지 미혼입니다 책임질 가정은 없어서 그나마 이런 늦은나이의 고민이
위로가 되는 부분입니다.
대학졸업 후 시험공부하다가 20대후반에 스타트업 영업직으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와 생각해보면 제대로 된 영업은 아니었습니다
개척영업, 신규영업 보다는
재계약, 유지건이 많았고
무엇보다 스타트업 회사다보니 체계가 없었습니다 (그룹웨어 이런거 전혀x)
월매출, 연매출 등등 매출관리 정도는 했었지만
보고서나 기획안 등등 일반회사 대리급이면 할 수 있는 업무도
1년에 몇번 안 해봤었죠 (주로 인바운드 들어온 영업건 쳐내기 바빴습니다, 보고 기획안 등은 팀장님 혼자 자료 취합 받아서 만드는 정도였죠)
상황이 이렇다보니....
어느새 5~6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어디가서 영업인이다 , 회사 다녀봤다 할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비슷한 스타트업으로 가면이야 가능은 하겠지만
제가 있던 스타트업도 스타트업계에서는 한손에 꼽는곳이었는데 그 이하로 가봤자 뭘 배울까싶어서 앞으로 스타트업은 생각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
진짜로 기술을 배우거나 과일판매 곱창장사 등등 장사를 배워야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정말로 결혼은 멀어질 것 같습니다(지금도 반쯤 포기하긴 했습니다)
인정하긴 싫지만
제 성향,성격상
막 복잡한 매출계산하고 ,보고 올리고, 회사내에서 정치, 기싸움하고 하는것보단
몸이 좀 힘들고 기본 주6일처럼 시간 많이 들어가더라도 장사처럼 몸으로 하는 일이 맞는가 싶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걸 진작 고민했었어야하는데 이제서야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됐습니다.
요약해보자면
1. 현재 스타트업 영업직 물경력
2. 고만고만한 회사(중소아니면 스타트업...)로 이직해서 살아남기(버티기)
3. 아예 다른 직종으로 이직하기(기술,노동,장사 등등)
현재 스타트업 다녔다는 직장은 퇴사한 상황입니다.
최종적으론 제가 고민하고 결정해야겠지만
영업직군의 많은 인생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서른후반 영업직 그리고 회사를 떠나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10.21 08:03 | 조회수 2,155
닉넴9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파이제로
BEST한번만나뵙고싶네요. 저는기술영업10년하다 작년도 기술창업하였습니다.
10.22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2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