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 누나 동생님들.. 현재 유통업에서 전사 디지털 채널(sns, 커뮤니티, DA 일부) 관리하고 있는 쭈임 나부랭입니다 다름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증대의 kpi를 어떻게 선정해야 윗분이 이해하실까해서요.. 저희 팀의 kpi가 브랜드 인지도 증대에 있는데, 기준을 세울 수 있는 게 인게이지/조회수, 광고 진행시 클릭률 정도로 세우고 있습니다 요즘 윗분께서 이러한 조회수, 인게이지가 어떻게 도움이 되냐로 계속 챌린지를 주고 계십니다.. 이걸로 매출이 일어나냐, 댓글 많으면 뭐가 좋냐.. 등 결국 매출에 기여가 되냐 안되냐를 따지시는 거겠지요.. 장표를 정리하여 이를 보고해야하는데 답답하네요 정리하자면.. 브랜드 인지도를 표현하기에 어떤 수치가 필요할까요? 그리고 그 수치를 어떻게 표현해야 이해가 되실까요? 형누나동생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채널 브랜딩 kpi 설득에 대한 고민
20년 08월 18일 | 조회수 599
디
디마디마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오
오디언스바잉
20년 08월 19일
인지도 캠페인을 통한 유저의 매출 연결(매출보다 허들이 다소 낮은 회원가입, 맞춤 기준의 pv, dt 등)으로 attribution 을 점검하시거나 kpi 를 수립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어르신들이 외부에서 뭔가를 듣고 오시긴 한 것 같습니다~^^
인지도 캠페인을 통한 유저의 매출 연결(매출보다 허들이 다소 낮은 회원가입, 맞춤 기준의 pv, dt 등)으로 attribution 을 점검하시거나 kpi 를 수립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어르신들이 외부에서 뭔가를 듣고 오시긴 한 것 같습니다~^^
답글 쓰기
2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