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업데이트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댓글로 큰 위로 받았습니다.
아직 죽을거 같진 않으니 조금만 더 버텨보고 정 안되겠다 싶으면 다른 길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술 강요하는 상사, 업무상 단 하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아 욕하며 소리지르는 상사, 회식 불참하려 하면 사유 묻고 강제로 참석시키는 상사, 자기와 다른 의견을 내면 책상을 두들기며 고함치는 상사...
제 부서장의 이야기 입니다.
이런 상사를 뒤에서 욕하다가도 앞에선 그 누구보다도 알랑방구 뀌는 동료를 보면 비위가 상하기도 하구요. 그렇게 못하는 제 모습이 조금은 아쉬우나 그렇다고 비위 맞추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사회 초년생으로 직장생활을 한지도 4년차가 되어가는데요. 신입사원 때는 회사생활이 원래 다 이런건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울고싶고 힘들어도 꾹 참고 하루하루 '버티면서' 살아왔죠. 근데 이제 와서 되돌아보니 가스라이팅 당한거 같기도 하고 내 자신이 너무 작아진것 같아 괜스레 슬프기도 하네요.
이런저런 이유로 심리상담을 받은지도 10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특별히 차도도 없습니다. 이제는 업무에 대한 의욕도 사라지고 어느샌가 회사에 돈만 받으러 출근하고 싶습니다. 현금흐름이 생겨 직장을 안 다닐 수 있으면 가장 베스트라는 생각이 강하구요. 앞으로 직장생활 하려면 25년 넘게 남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다들 이렇게 살고 계신지 궁금하기도 하고, 제가 맞닥뜨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도 싶습니다.
원래 회사생활이 다 이런 건가요? 여러분의 회사생활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10.14 15:13 | 조회수 9,225
둥둥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아빠기분풀어
BEST술 강요 안하고 실수 하면 화내지만 욕은 안하고, 회식 안간다고 하면 한두번 묻고 마는 상사를 모신(?)적이 있습니다. 대신에 윗사람들에게 제 욕하고 다니면서 고과 깎고 진급 방해하기, 내가 수명업무로 단독 진행한 과제에 숟가락 얺고 공 뺏어가기, 내가 하는 프로젝트에 간섭하면서 훼방놓기 등등을 하는 분이었죠.
욕하는 상사, 술 강요하는 상사는 요즘 많이 줄었지만 다른 걸로 힘들고 괴롭히는 상사는 어딜가든 있을 수 있어요..
10.14
18
리멤버 회원이 되면 5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