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SNL 보시나요? 저는 매주 MZ 오피스를 보면서 고개를 끄덕이곤 하는데요.
MZ 오피스에 나온 상황을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문제에 적용한 글이 있어 짧게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회의 중에 던진 한 마디, 카톡으로 주고받은 짧은 대화가 오해를 낳았던 적,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직장내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직급이든 정말 어려운 것 같네요. 어쩌다 생긴 소통의 어긋남이 감정 싸움으로 이어지고, 심지어 퇴사까지 고민하게 되기도 해요.
실제로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설문조사 결과 ‘상사/동료와의 갈등’이 퇴사 사유 상위에 오를 정도로, 직장 내 소통 문제는 작은 일이 아니랍니다.
그럼, 어떻게 소통을 잘할 수 있을까요?
오은영 박사님 말씀처럼, 소통은 연습이 필요해요.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생각을 이해해보는 연습을 통해 더 부드럽게 소통을 할 수 있죠.
글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너무 어렵네요.
10.10 03:41 | 조회수 1,001
네오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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