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약 경영지원(총무)분야에서 약 8년(3개회사)정도 일하고 현재는 퇴사하여 무직 상태입니다!
선배님들 후배님들 모두에게 조언을 구하고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하고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나이는 30살이고.. 약 2달전부터 경력직으로 다시 취업준비중입니다.
이력서를 약 30곳 정도 넣었는데 불합격 통보 2곳 외에는 아무런 연락도없습니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자신감도 떨어지고 불안하네요... ㅜㅜ (정말 직종을 바꿔서 신입으로 다시 시작해야하나 생각이 들정도로..ㅜ 갈피잡기가 어렵습니다.. )
제가 어떤부분이 부족한지, 더 보충하면 좋을지 알고싶습니다..
규모가 큰 곳은 기업에 맞춰 이력서를 쓰고 있고 작은 중소기업은 공통 자소서 하나를 계속 수정해가면서 지원중입니다.
아직 취준 2달차이고...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싶어서 이렇게 조언을 부탁드리게되었습니다.
많은 참견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부탁드립니다!!
- 담당업무 : 총무(主), 행정(계열사 포함), 자산관리, 노무(노무사끼고), 영업지원, 인사(근태, 휴가, 채용(작은 회사에서만), 인증(기업부설연구소, 병특, 이노비즈 등등), 예산편성, 전산관리(보조) 등..
- 근무회사 : 소규모 중소기업(4명, 1년 근무) → 중소기업(90명, 5년 근무, 매출 약 100억) → 중소기업(상장사, 60명, 2년 근무, 매출 약 140억)
- 학력 : 초대졸 졸업 후 방통대 학사
- 기타 : 영어 및 회계 자격증 없음, 현재 구직하면서 회계자격증 준비중
퇴사후 취준중인 경지 8년차입니다..! 도움과 조언 부탁드립니다!(간절)
10.07 05:17 | 조회수 2,396
바로드림좋아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최근 일하셨던, 큰 규모 회사에서 주로 어떤일 하셨는지요?
기재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사실 너무 다양해서 다른분들이 조언해주시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바로드림좋아요
작성자
BEST최근 일했던 회사가 재직했던 회사중 가장 큰 규모의 회사였습니다!
주로 행정, 총무(자산관리, 비품구매, 법인 비용 정산, 사무실 임차 관리, 법카 관리, 각종 세금 납부 등), 영업지원(계산서 발급, 전표 작업, 계약서 송부 등), 인사(근태 및 휴가관리, 아르바이트 인력 관리), 인증(벤처기업,이노비즈,가족친화), 예산(부서 예산 편성, 사내 비용 기안 검토), 전산(유선전화 및 ip 관리, 전산소모품 구매, 전산오류 1차 응대), 안전관리(연구서 정밀안전 진단, 작업환경측정 등)
그외는.. 비서업무로 임원 요청사항 처리하고 행사 대관, 내방객 응대, 직원및 거래처 경조사 관리 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경지라 분야가 다양하네요 ㅠㅠ..
10.07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4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