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시점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중견기업 총무직으로 만 2년을 향해가는 중입니다. 성장가능성이 적고 무엇보다 연봉이 너무 낮아 제약영업직으로 신입 이직을 결심했습니다.
문제는 현재 나이가 32살 이라는 점입니다.
제약영업직이 나이를 크게 안보는 편이라지만 32살.. 그리고 내년 33살일 땐 정말 막차라서 합격가능성이 낮아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 2년 경력을 채우기 전 이면서 33살이 되기 전 제약영업 신입으로 도전하려는데, 퇴사를 하고 이직을 해도 괜찮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면접까지만 간다면.. 정말 붙을 자신이 있는데 나이 때문에 그리고 현재 재직 중 이라는 이유 때문에 절박함이 안보여서 떨어질까 두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1. 현재 서류는 1개 붙은 상태이고, 나머지 제약사 4개의 서류 중 몇개는 붙는 다는 가정 하에 면접에 전념하기 위해 10월 중 퇴사 한다.
2. 최종 합격 후 퇴사한다, 단 이 경우 연차 개수가 부족하여 면접을 못 갈 수도 있기에 1~2개 회사만 전념해야합니다. 또한 최종합격시 약 1~2주만에 퇴사해야하는 이유로.. 팀원께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습니다.
아예 신입이자 경력 자체도 다 버리고 제약영업직을 도전 하는 만큼.. 10월 중 바로 퇴사를 하고 도전해보는 게 어떨지 고민 중이라.. 선배님들께 고견 여쭤봅니다.
제약영업 도전으로 인한 퇴사 시점 조언 부탁드립니다
10.01 12:13 | 조회수 701
갓생살기프로젝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