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차 중견회사의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제 업무스콥은
상품기획, 출시전반에 대한관리, 광고, 판촉 매출관리까지입니다.
이 일을 9년넘게했고 이직도 3번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이유로 불안감 우울증이 너무 심한 상황입니다.
회사에서는 대체로 잘한다소리도 많이듣지만
제 현실은 시궁창입니다.
1. 항상 매출압박에 시달립니다. 매출이 잘 안나오면 다 내탓같고 솔직히 이젠 어떻게해야 매출이나오는지도 잘모르겠습니다. 영업에서는 광고를 안하니까 인지도가없어서 안팔리죠 하는데 것도 맞는 소리라 할 말이 없습니다.
2. 압박받다보니 어떻게할지 답을 찾으려고 계속 고민하느라 답은 못내고 집에서도 새벽 3시까지 잠을 못잡니다. 모니터 앞에서 울면서 뭘해야되나 고민합니다
3. 더 암담한건 대학교땐 마케팅이 너무하고싶어 이 길만 팠습니다. 정말 제 인생이 통째로 후회스럽습니다.
4. 내가 만든제품이 잘 안되면 제가 너무쓸모없고 무가치한사람으로 느껴져서 하루하루 너무 힘이듭니다.
저만 이런건지 마케팅하시는분들 대부분 이러신건지...
지금와서 직무를 변경하는게 맞는건지 고민만 한가득입니다. 솔직히 직무변경은 이제 나이가 30대초중반이라 받아줄 것같진 않습니다...
그런데 이 업무를 앞으로 nn년 더 해야될 생각하니 가슴이 너무답답합니다.
저는 정말 답이 없는걸까요
마케팅 직무 불안, 우울증으로 인한 고민들어주세요.
2024.09.29 | 조회수 2,082
아이고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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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울트라맨
BEST16년차 마케터입니다. 제품 브랜딩해서 런칭하고 망하면 다 제탓 맞다고 생각하며 지금까지 왔어요. 인하우스 계시다가 밖에 에이전시가시면 더 힘들어요 가능하시다면 인하우스 회사를 옮겨서 바닥부터 인지도 올려야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이미 세일즈 온트랙되어있는 제품 마케팅에 숟가락 얹어가시는 시간도 필요하실거 같아요(저는 과장급때 그시간을 보냈더니 아직 할만한거 같아요. 그건 정말 재밌답니다..)
마케팅을 하시는데도 불구하고 제품이 안팔리는건 1)제대로된 타겟분석, 퍼널스터디가 덜 됐거나 2)정말 제품이 구리거나 3)정말 돈안써서 일 가능성이 제일 높더라구요.
제대로 된 타겟 정의하시고 퍼널 스터디 하시고 온갖채널 활용해서 컨텐츠 테스트해가면서 광고비 써보세요. 물론 Roi는 나중에 생각하셔야 하지만 먼저 질러서 awareness올리는 가치비용 이야기 하시면서 MDF 쓰면서 판매량 늘려서 그 구매한 고객 분석하시고 프로젝트 사이클 돌고(단계별 프로젝트로) 동일 타겟많이 확보한 곳에 파트너십들 제안 넣어보세요.
댓글 처음써보는데 4번읽다가 마음이 너무 쓰여서 몇자 남겨봅니다. 마케팅은 감정 노가다고 몸 노가다인데 다들 멋진줄 아는게 함정이죠.. 힘내세요!
2024.10.0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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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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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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