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막 개발자로 취업한 신입 입니다
저는 대학을 경상 계열로 졸업했고 국비교육 들으며 1년도 안되는 기간으로 취업 준비하고 얼마전 운이 좋게 입사했습니다.
처음에는 데이터 쪽을 준비했었지만, 공부하다 보니 데이터는 저에게 너무 어려운 도전 같이 느껴졌습니다.
대신 시스템을 구축하는 개발쪽에 훨씬 흥미를 갖게 되어 개발자로 취업하게 된 것인데요,
(참고로 저는 비즈니스, 경영 분야가 지금 하는 시스템 개발보다 훨씬 어려웠습니다)
기존에는 데이터 분야의 부족한 지식을 채우고자 취업 후 데이터 사이언스 쪽 특수 대학원을 준비 하고자 했는데,
개발자로서 취업 하고 나니 컴퓨터 공학에 대한 모든 지식이 너무 부족한 것이 느껴지고 그래서 아예 컴퓨터 공학쪽으로 공부할 겸 컴공 쪽 특수 대학원을 준비할까 생각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어쨌든 개발자로서 취업에 성공은 하였으니 컴공 보다는 데이터 사이언스 쪽 특수대학원이 나을 지, 아니면 제대로 된 전공 교육을 받는게 나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변에서는 데이터 분야가 전망이 좋다고 준비하라고 얘기를 많이 해주더라고요.. 어떤식으로 공부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학원을 어디를 준비할 지 고민됩니다 [데이터 vs 컴공]
2024.09.28 | 조회수 2,319
asdfzxqw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졸업하고싶다
BEST둘 중 고민이시라면 컴공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대학원에 오신다고 원하시는 전공지식을 얻으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대학원에서는 학부 수준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수업들이 진행되기에 오히려 벅찰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09.29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3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