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같은 프로젝트를 맡는 사수가 계속 전화로 지시하고 설명하는데 간혹 몇번은 제가 자리로 찾아뵙기도 하고 몇번은 그분이 오실 때도 있지만 시작은 늘 전화로 하십니다. 외부에서 전화올 일은 별로 없어서 전화 놓치는 그 부분은 걱정이 없는데, 문제는 주변 직원들이 불편해해요… 한 사무실 안에 있는데 전화로 의사소통하면 저랑 사수 자리 근처에 있는 사람들은 소음공해 안에 갇히는 느낌이 든다면서요.
문제는 저는 전화 걸일이 없는데 늘 사수가 전화를 주시니 … 제가 사수 말끊고 자리로 가겠다 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 전 사실 얼굴 볼일 없이 전화로 해도 좋거든요. 그런데 주변에서 한숨 푹푹 쉬고 머리 아프단 듯이 머리짚고 이러니까 괜히 저보고 어떻게든 해보란 느낌으로 압박이 느껴지네요 …
사수는 부장이고 전 과장인데 주변의 차장, 과장들이 유독 저한테 “머리 안 아파요?” “무슨 사무실에서 서로 통화로 말을 해?” 하면서 말 걸어 오세요. 저보고 어쩌라는 말은 없으면서 불평하시니까 듣는 저도 달갑진 않네요.
전 사수 전화 오면 그대로 받을 생각인데 중간에 “부장님 제가 자리로 가서 설명 듣겠습니다” 해도 부장 입장에서는 오히려 좋을 거 같고 … 이게 남들한테도 좋을 거 같긴 해요. 근데 또 얼굴 보고 말하면 부장이 설명을 중언부언 더 길어지기만 하기에 일 효율 입장에선 별로고요… 어떻게 처신하는 게 좋을까요?
같은 사무실 안에서 전화로 지시 & 설명하는 것
2024.09.19 | 조회수 821
김깝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닉값좀하네
BEST본인만 불편하지않으면 가만 두세요
정작 본인은 유선으로 지시받는게 편하신듯 한데
남들이 머리 아프든 말든 지들은 부장한테 한 마디 못하면서 당하는 내가 조치해주길 바라고 자꾸 눈치주나요?
지들이 정 불편하면 부장한테 가서 얘기하겠죠. 본인이 전화거는거 아니잖아요
2024.09.19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