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40대 말이 가까워집니다.
안정적인 공기업 부장자리를 유지하다 제 때 임원달고 60살정도에 퇴직하는 미래와 일반회사 임원자리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여긴 경쟁이 치열하지도 않아서 임원다는게 아주 어렵진 않지만 그만큼 임원급여도 일반기업에 비하면 낮다고 합니다.
대신 임원도 거의 정년까지 다들 가시는거 같습니다.
임원오퍼를 제안한 회사는 대기업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급여도 높더군요.
다만 근무기간 보장은 최초2년 빼고는 매년 갱신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는 일은 여기나 거기나 크게 다르진 않고 나름 전문적인 분야라 인맥으로 하는 파트는 아닙니다.
좀 더 어릴때 임원오퍼를 받았다면 망설임이 덜할 것 같은데 이젠 나이가 있다보니 감사한 제안이지만 막상 실행하는데 걱정도 됩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이냐 아니면 몇년 죽었다 생각하고 달리느냐 고민되네요.
타사 임원 오퍼 Vs 공기업 부서장 유지?
09.18 11:06 | 조회수 1,371
전문과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임원별거아니더라
BEST현 회사에서 60살에 퇴직한다음 그 때 중소기업 임원 도전 해보세요 생각외로 중소기업들 중 일부는 60세 임원들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연봉은 5~8천정도로 낮아지긴 합니다만... 그 나이 어르신들은 회사 다니는 것만으로도 행복으로 여기시더라구요
09.18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