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무수한 고민들

09.17 12:06 | 조회수 9,009
힘을내
대기업에 입사한 지 약 1년 된 사회초년생입니다. 회사라는 곳이 경쟁구조라는 걸 알지만, 경쟁을 푸쉬 당해야 하고(저희 팀이 특히 심함) , 성과를 내야 하고, 이를 위해 일을 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해야 하는 이 시스템이 저에겐 너무 부담스럽고 힘이 듭니다. 입사한 지 1년된 저에게는 잘해야 한다는 압박이 더 심하게 들어옵니다. 핑계일 수도 있지만 주어진 일을 해내기도 벅차기 때문에 (회사가 바쁨) 자기계발을 할 정신이나 여유 시간이 아예 없습니다. 하지만 선배들은 모든걸 해내야 한다고 하죠… 이러한 환경이 저에겐 스트레스입니다. 이 외에 끄적이진 않았지만 사람문제도 있구요 일에 대한 의욕도 열정도 떨어지고 보람도 없어요 그래서 돈을 적게 받더라도 마음 편한 중소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요즘 저는 모든 방면에서 여유가 없어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집가면 잠자기 바쁘구요 주말엔 쉬어도 쉰 것 같지가 않구요.. 성격도 나빠진 것 같고.. 하지만 퇴사는 용기가 아닌 회피인 것 같다는 생각도 있고 이 모든게 적응하면 괜찮아 질까요? 잘 대처할 수 있는 순간들이 올까요? 주저리주저리 끄적여 봅니다..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9
거북이달리다
은 따봉
BEST돈 적게 받더라도 마음 편한 중소라는게 생각만큼 많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사람 인심도 본인이 재정적으로 여유로워야 나온다고 하듯이.. 대기업에서 중소는 갈 수 있어도 일단 중소로 발을 들이면 대기업 다시 가긴 어려우실거예요. 경쟁이 심한 분위기나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힘드시다면 버티시면서 실력과 경력을 쌓으시고, 최소 2-3년 지나서 경력 이직할 수 있을 때 워라밸 좋다고 하는 대기업~중견기업을 찾으세요. 대기업이 모두 빡세고 중소가 모두 널널한게 아니라 업종, 직무, 회사, 모든 게 맞물려서 워라밸이 만들어지니까요. 애초에 직무가 경쟁이 심한 분야라면 회사 안에서의 직무 변경을 노려보시는 방법도 있을 거구요. 업무 성격상 공격적/비교로 이루어진 KPI인 직무도 있고, 자기 할 일만 꾸준히 반복적으로 열심히 하면 되는 직무들도 있으니까요.
09.17
47

리멤버 회원이 되면 7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