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입으로 취업 준비 중에 고민이 있어 글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30살의 적지 않은 나이로 거의 9개월의 공백기를 가지고 취업 준비 중인데요..!
솔직히 적어도 올해 안에는 취업을 해야 늦지 않을 것 같은데,
대행사 인턴 경험 3번이 스펙의 전부라 중고 신입은 불가하고,
공채는 솔직히.. 여러번 떨어져보고 나서 자신이 없습니다..
인적성 검사는 물론이고 서류도 계속해서 탈락하고 있구요..!
조급해져서 얼른 뭐라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긴 합니다..
솔직히 정말 관심 있는 건 콘텐츠 마케팅/영화 (OTT) 마케팅/ 엔터 홍보 마케팅 쪽인데요! 대부분 경력직 공고만 있고, 신입으로 아무데나 들어가서 시작하자니 모두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너무 작은 곳은 비추하더라구요ㅜㅜ
현재 중소 외국계 기업의 물품 재고관리/이커머스 직무로 파견계약직에 합격했는데, 그동안 광고와 마케팅만 해왔던지라 선택을 하기가 어려워 글을 씁니다.
아래의 경우 중 선배님들께서는 어떤 선택지를 좀 더 추천하실지 여쭤봅니다!
1. 재고관리/이커머스 직무 파견계약직으로 커리어를 넓힐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우선 회사에 다니면서 취업 준비를 할지
3. 독하게 입사 취소 후 광고/마케팅 직무 인하우스로 준비를 할지
어떻게 생각하실지 가볍게라도 조언 주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 고민 있습니다!
2024.09.12 | 조회수 509
행운의기억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흑곰맘
BEST3번이요… 합격하신 곳이 파견계약직이 아닌 정규직이었다면 가보시는 것도 추천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 작성자분께는 한 회사의 시스템을 깊게 경험할 수 있는 정규직 경험이 절실히 필요해 보입니다.
저도 마케터로 취업준비하다 지쳐서 다른 직무로 근무하던 중, 도저히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망을 버리지 못하겠어서 직무변환한 케이스거든요.
대행사 인턴 경험이 있으시다면 대행사 공고 모조리 다 보시고 회사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포트폴리오 살펴보세요. 그 중 작성자님이 원하는 쪽의 브랜드를 많이 하거나, 재밌어 보이는 캠페인을 전개한 이력이 보이는 곳은 무조건 지원해보세요.
제 주변에 30살 신입 많이봤고 저도 29에 마케터 신입으로 취업했습니당 ㅜ
인하우스는 신입 진짜 안뽑아유ㅠㅠ 경력 있어야 합니다. 정말 마케팅이 하고 싶으시다면 2년 죽었다 생각하시고 배운다는 생각으로 임하세요. 대신 급하다고 직무까지 바꾸는 건 비추입니다.
인턴 경험 3번에 공채도 계속 넣고 계신거면 기본적인 스펙이 좋으신 것 같으니
말씀하신 것처럼 너무 작은 곳 말고 적당히 규모있는 곳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지원자님 스펙이나 상황을 잘 모르고 너무 달려드시라고 말한건 아닌지 걱정되는 맘에 덧붙여봅니당… (수정됨)
2024.09.12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