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차 직원입니다.
최근 제게 고민이 생겨서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제 소속은 A팀입니다. 그런데 본부장이 주력하는 프로젝트의 PM이 필요하여 옆 B팀으로 자리이동 후 그 사람들과 함께 일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 어떤 발령도 나지 않은 상황이구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프로젝트 업무와 함께 B팀의 업무를 같이 하게 되었어요. B팀 업무분장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아직도 소속은 A팀이며 일부 업무를 맡고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무 보고, 의사결정을 B팀 팀장 밑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평가를 A팀에서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A팀 팀장에게 정량적인 평가가 가능한지? 지금의 애매한 상황에 대해 면담 요청을 드렸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지금은 과도기라서 그런거니 니가 이해해라. 인사팀에서도 별말 없을거다. 여전히 소속은 A다. 평가 받을 때 B팀장이 말 잘하면 점수 잘 받을 수 있다. 사실.. 답변은 납득이 전혀 안되더라구요. 저같은 케이스가 회사에 있었는지 물어보니 전무했다고 합니다. 공식적인 발령 없이 양 팀의 R&R에 속해서 일을 병행하는게 맞는건가요?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야 하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이직 준비할 타이밍이구나 하는 마음, 씁쓸한 마음이 동시에 드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 소속이 두곳..? 조언 부탁드려요
09.08 06:26 | 조회수 692
슈슈슈퍼노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yukuehan
억대 연봉
BEST현재 업무 형태는 윗선의 지시에 의한것이라면... 그케 부당하다고 할수는 없으나... 아무리 B팀장이 얘기해준다해도 평가는 불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직 할수 있으면 하세요... 그래야 회사도 그러면 안되는줄 알고 고쳐나가겠죠...
09.08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