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무례한 고객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09.06 07:03 | 조회수 2,832
고구마머핀
동 따봉
안녕하세요 B2B 영업 10년차 월급쟁이 입니다 나름 산전수전 겪었다 생각했는데 최근 무례한 고객이 있어 고민입니다 해당 고객은 코스닥 상장사의 전무이고 기술검토를 위해 저를 컨택하였습니다. 나이는 60이 넘으신거 같고요. 저는 장비 판매 영업 이고 한대당 5억 정도. 이분이 포텐셜 고객은 맞지만 발주 가능성 40%? 문제는 시종일관 무례하고 제 말은 잘 듣지도 않고 답만 내놓으라 합니다. 비꼬는 말까지는 아니지만 저를 하대하는게 느껴집니다 그 회사 직원들 얘기들어보니 대부분 영업사원들을 그렇게 대한다더군요 저도 이 과정에서 내가 불필요한 말이 많구나 라는것과 제가 진지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것을 배워 반성하고있습니다 감정 잘 추스리고 을의 자세, 어르신이라 생각하면 못참을것도 아니지만 최근들어 마음속의 한켠에서 불만이 싹트고 있네요. 장비 안팔고 그냥 덤벼버린다던지.. 하지만 꼭 이렇게 감정을 비추고 나면 그에 대한 후회감에 몇일을 후회합니다 이동중에 써서 자세하게는 못쓰지만 B2B영업 분들이시라면 어떤 상황일지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은 어떻게 응대하면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5
걷기좋아
BEST많이 힘드시겠네요. 이런 상황에서 감정 노동자들의 비애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업맨이라면 감정이 치우치지 말고 최종 계약의 클로즈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은 태도, 대응방법, 말투,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든지 다양한 부분에서 마땅찮은 분들을 얼마든지 만날수 있습니다. 나와 잘 맞고, 예의 바른 고객에게만 판매할 수는 없으니 잘 극복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속없는 사람처럼 비위를 맞추라고 말씀드리는 건 아니고 일정 선을 지키면서 드라이하게 피드백 하는 노하우를 장착하시기를 바랍니다. 어찌되었든 이렇게 힘드실때는 리프레시의 시간을 갖는것도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09.06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3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