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다 비슷비슷한건가요?

09.06 05:31 | 조회수 1,324
닉네임은비워둘수
현재 33살입니다. 첫직장은 대기업에서 시작해 4년정도 다녔고 두번째도 업종 다른 대기업으로 이직해 이제 1년 됐네요 첫직장에서 2~3년은 정말 괜찮았습니다. 일도 많이 배웠고 어려움 속에 실력이 늘어가는 느낌도 있었어요 그런데 4년째부터 똑똑한 선배들이 다 퇴사하고, 회사에서도 계속 정체되어 가며 발전이 없다는 느낌이 있어 이직했습니다. (동일 직무, 다른 업계) 그런데 지금 회사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습니다. 윗사람 뜻대로 무작정 시작했다가 흐지부지되고, 쓸데없이 보고하고, 사내 정치질 있고, 무능한 사람들이 오래 다니고, 개인의 커리어 발전은 힘든 채 나 자신이 이걸 이뤘다 어디에 내세울 수 있는 성과도 없네요. 이게 제일 큽니다. 그냥 어느 회사에서 이럭저럭 일했다.. 만 남았다는 게 (두번째 회사는 아직 성과가 있을만큼 다니지 않은걸 압니다만 조직문화를 봤을때 지난 직장과 비슷하게 다녀도 어려울 듯 합니다..) 그런데도 네임밸류나 급여면에서 포기가 안되어 (현재 원징 8천 정도입니다.) 3번째 직장으로 생각한 곳에 면접을 보고 합격 통보를 받았는데.. 이게 맞나? 싶네요. 면접 경험이 좋지 않았고 당연히 똑같이 성장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네카라쿠배는 다를까요..?(세개 직장 모두 IT기업은 아닙니다. 네카라쿠배당토는 면접 두번 서류 두번 떨어졌어요) 도전적인 경험이나 성취를 원한다면 스타트업에 가야 할까요? 스타트업에서 대기업 입사 시에 연봉이나 연차 깎이는 것도 너무 많이 봐서 조심스럽네요. 아니면 기업형태의 문제보다는 그냥 제 태도가 문제인걸까요? 저는 어려운 시기 최대한 안 망할 회사에.. 재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커리어를 정비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기인 것 같은데, 이런 정체된 감각이 너무나 고통스럽습니다. 버텨서 직급이 높아지면 더 도전적인 과제가 주어지는 것일까요? 저의 태도를 바꾸면 나아질까요? 많은 선배님들의 솔직한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아빠기분풀어
쌍 따봉
BEST1-2년차도 아니고 4년차에 똑똑한 선배들 나갔으면 그 자리 치고 올라갈 기회였을텐데 그 기회를 놓치고 정체된 느낌이라는 이유로 퇴사하신것부터 꼬인게 아니었을까 싶네요.
09.06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