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규모가있는 회사라면 마케팅과 영업의 시스템이 잘 붙어있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역할은 담당 서비스나 웹의 MAU 부터 리드발굴 더 나아가면 딜 클로징을 위해 영업 서포트까지라고 봅니다 이직 전 회사들은 대기업, 스타트업 모두 다 그러했으니까요.
그런데 저희 회사는 기존 마케팅 담당자가 컨텐츠의 생성과 발송, 아주 약간의 MAU 관심정도외에 마케팅의 실제성과 효과측정을 전혀하지 않습니다.
효과도 없는 메일 컨텐츠에 공을 들이고 있고 실행이후 데이터 트래킹도 제대로 하지 않고 CRM툴이나 SQL 안쓰냐고 물어보니 데이터 잘 모른다고 하고..... 뭐 장님 마케팅이라고 해야할까요?
기존 팀장님은 잘 모르는건지 왜 이런식으로 일을하는지 모르겠는데요.
이런 조직에선 배울게 없고 물경력이 될 것 같아 걱정되네요. 다른 곳은 어떠신가요? 이런데가 있나요?
데이터를 생각하지 않는 마케팅이 있나요?
2024.09.04 | 조회수 824
SOLB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