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로 이직한지 9개월 차
이전 직장 경력까지 포함하면 2년 차 21살입니다.
(고3 때부터 직장 생활/전 직장은 타업계/영업관리만 2년째)
2년 동안 일하면서 제 팀에는 팀장 직급이 없었는데
(항상 대리-주임 직급이 저보다 높은 분이셨습니다. 협력부서 팀장직급이 있긴했지만 같은 팀 팀장은 또 다르니까요...)
3개월 전에 모종의 사건을 겪으면서 갑자기 급하게 채용되신 분입니다.
만년 막내였던 저에겐 8개월 차 신입인 후배도 있습니다.
(편의상 후배라고 칭할게요 제가 이직하면서 채용해온 케이스고 직속 사수는 아닙니다.)
저도 중간급(?)은 처음인지라... 팀장님 한 명에 실무자 둘인데
업무 분장을 하려고 업무를 꺼내놨을 때(실무가 5라는 수치라고 하면)
저 3 후배 1.5 팀장님 0.5 이 정도로 업무 분배가 된 상황이고
업무가 많은 거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사실 많은 지도 잘 모르겠어요.....
제 개인적으로 일 욕심이 많고 더 높이 성장해서 올라가고픈 맘이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부터 말하자면,
팀장님과 잘 안 맞는 거 같습니다....
팀장님이 저를 어려워하시는 건지 제가 변화를 못 받아들이는 건지 혼란스러운데 후배가 볼땐 팀장님은 제가 적극적으로 많이 돕길 원하시는 거 같아요.
오신지 3개월 정도 되셔서 팀장님 딴에는 모르는 게 많다고 생각하시고 도움을 요청하시는 거 같고 저는 나름 열심히 알려드린다고 하는데 팀장님께는 적극적으로 안 보이나 봐요...
그리고 신속하게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라 보고를 드렸는데 결정을 못 내려주시고 어떻게 하고 싶어요?로 역질문이 옵니다.... 저도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서 말씀드린 건데... 의사결정권이 없는 저로선 많이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ㅜㅜ
결국엔 협력부서 팀장님께 여쭤보고 결정이 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솔직히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을 때도 있고요.
가끔 너무 당황스럽게 하는 말? 을 뱉으실 때도 있고....
팀의 방향성을 잡아서 업무지시 딱딱해주시고 신속 정확 결단력 있게 결정해 주셨으면 하는데 어떻게 할래요? 의견 있어요?라고 하시는 분에게 너무 많은 걸 바라는 걸까요? 제가 고쳐야 할 점이 있을까요? 면담요청해서 오해같은걸 풀어야할까요?
같은 팀에 팀장이신분과 처음 일하는 병아리에게 인생&직장 선배님들께 조언 구해봅니다.... 쓴소리 달게 받겠습니다ㅜㅜ 얼른 팀장님과 합을 잘 맞춰서 스트레스 안 받고 일하고 싶어요....
2년차 병아리 고민이 있어요....
09.03 23:40 | 조회수 1,016
직짱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매너조
BEST본인의 의견을 팀장이 물어보면 솔직하게 글쓴이의 의견을 답하면 되지 않을까요? 어차피 최종 결정은 님 의견과 팀장의견이 고려되어 팀장이 하는 것이고 대외적으로 책임도 팀장이 지는 것인데... 답하시기가 곤란한 상황이세요? 좀 더 적극전인 모습을 원할 수도 있어요.
09.04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