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과 통신쪽으로 전공을 배웠고 ISP (KT, 유플, SKT, SKB)에 들어가고 싶어서 관련된 직무인 네트워크쪽으로 직무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대기업인 ISP로는 들어가지 못해 작은 기업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대학교에서는 주로 무선 통신, 주파수에 대한것만 배우고, 네트워크 통신은 TCP/IP 수준으로만 배웠지만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 이론을 배우고 그 기술을 적용하고 네트워크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그러한 점이 생각보다 재밌기도하고 적성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새는 참...고민이 많이됩니다.
이 작은 회사에만 다니는게 맞는지..
아직 2년차 밖에 안되었지만, 네트워크만 하다가는 도태되는게 아닌가?
지금이라도 빠르게 클라우드쪽으로 전향해서 신입부터 시작하는게 맞는가?
네트워크 회사를 다니면서 무언가 더 준비할 수 있는게 없을까? (벤더 자격증 제외)
전자공학과 통신쪽으로 진학을 했는데 너무 쌩뚱 맞게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들어온건 아닌가 (실제로 네트워크 엔지니어 선후배 동기 대부분이 정보통신공학 혹은 컴퓨터공학 출신)
지금이라도 무선통신쪽으로 틀어야하나..
아니면 ISP 라는 너무 높은 목표만 보지말고 지금 다니는 회사보다 규모가 조금 큰 회사로 이직해야하나 등등....
이런 잡생각들이 너무 드네요.
물론 현 회사가 싫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별로다 일이 너무 재미없거나 힘들다 그런건 아닙니다.
단지 30대가 될때즈음엔 10년은 다닐 회사에 자리를 잡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뭘 준비해야할까요.
공부 같은 이론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이는 자격증, 어학점수, 활동 같은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네트워크 직무 관련해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09.01 16:50 | 조회수 789
네떡후배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