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생들이 많으십니다.
다른게 아니라 직급을 부르지 않는 팀장님 때문에 고민 아닌 고민으로 글 남겨봅니다.
현재 기술팀 과장으로 재직중이고 팀원이 팀장님 포함 다섯명입니다.
팀원은 팀장, 저(과장), 과장, 대리, 사원 이렇게인데 다 직급을 붙여서 @@과장, @@대리 이렇게 부르는데 유독 절 부를땐 직급 없이 @@ 이렇게만 부르더라구요. 이게 그냥 다 직급 없이 부르면 상관이 없는데 저만 이름으로 부르니 처음엔 기분이 좀 안좋았는데, 친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건가 생각도 해보려 했는데 이게 또 여러명을 지목 할때도 @@과장 하고 @@(저) 하고 @@대리 하고 오늘은 이 업무 진행 좀 해줘 이러는데 도대체 무슨 의도로 저렇게 부르는건지 이제는 가늠이 안갑니다... 대놓고 물어 보기도 뭔가 좀 직급에 집착 하는것 처럼 보일까봐(전혀 직급에 집착 같은거 없습니다...) 물어보기도 애매하고 참 이래저래 껄끄럽네요...
도대체 무슨 의도일까요?
나에게만 직급을 부르지 않는 팀장...
08.29 11:07 | 조회수 13,069
우왕곰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팀장이 팀원을 이름을 부르든 직책을 부르든 팀장 맘이죠
팀장보다 팀원이 나이 많거나 그렇지 않는 이상은 문제될 거리도 안 되는 게 현실
헬로헬로7080
BEST92년생이 꼰대시네요 ㅋㅋ 저도 팀장이지만 나이를 떠나서 서로 존중하는게 당연한겁니다. 회식에서 꺼내기 보다는 한번쯤 면담 신청을 해보는게 좋다 생각하네요.
08.29
55
리멤버 회원이 되면 6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