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원 입사로 수습기간 3개월있는걸로 입사.
직급은 과장으로 입사했는데 팀원 평가(차장)에서 점수미달로 인해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맡은바 업무를 다 해냈고 야근도 했었으며 사유가 납득이 가지않아 그 과정중에 부당함을 느꼈고
회사와의 면담을 통해 타부서의 차장님들의 평가도 함께 받게되어 결과는 점수이상이 나왔습니다.
(타팀과의 업무협업 부분이 있어 평가를 받게되었음)
그래서 수습 1개월 연장을 더 한뒤 타팀 포함 다시한번 평가를
받아 정규직 전환을 결정하자는 결과가 나왔는데
그 결과를 통보받는 과정에서 회사측에선 팀내평가가 원칙이지만 제가 요청한 부분이 있기에 예외적으로 부서장 권한으로 받아들여준거다.
과장급이 아니다란 말이 나올경우 정직원 전환시 직급강등 및
연봉삭감이 발생할 수 있다
그 다음은 받아들일지 말지는 본인이 선택하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처음엔 정규직 전환을 위해서 다시한번 더 노력하고 성과를 보여주고 열심히하면 된다는 생각을 했고 그 뒤의 결과는 받아들이겠다 생각을 했는데
저 말을 듣고나니 최악의 경우는 계약종결이 아닌 정규직 전환+직급강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같은 조건으로 기회를 달란거였는데
조건이 변경될 경우 이 회사를 다닐 맘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런 결과가 나온다면 자진퇴사가 되기때문에
실업급여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제입장에선 아무래도 최악의 결과를 생각할 수밖에 없는상황이고, 왜냐하면 저 직급강등의 기준도 과연 타당한건지 모르겠음.
제가 여기서 할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1개월 연장을 없던일로하고
그냥 계약종료로 나가는걸로 하는게 최선일까요..?
전직장에서도 과장으로 일했기에 이 회사도 과장으로 들아왔으며 직장생활하면서 한번도 일못한다는 소리 들은적 없었고 수습기간 중 해지통보또한 처음있는 일이기에 우왕좌왕하다보니 여기까지 오게되었네요...
인생선배님들의 조언과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댓글 부탁드립니다..
3개월 수습기간 해지통보+ 1개월 연장(직급강등)
2024.08.25 | 조회수 368
건후말랑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똘망똘망개구리
BEST글을 읽고 일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느껴지는 바와 그에 대한 피드백을 보냅니다.
먼저 과장직책부터 시작으로 정직원 입사했는데 3개월 수습기간이 있다는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회사 내규 상 시작 때부터 직책이 과장이였다면 어느정도 말이 될 법도 하지만 경력 이직을 하셔서 과장시작으로 되신건지는 위 글에선 알 수 없네요.
해당 직종 특정 상 프로젝트가 있으면 사람을 더 보강해서 빨리 작업하는 부분으로 계약직을 선호하는 부분으로 압니다.
또 위 상황이 어떻게 흘러간건지 회사 내규까지 정확하게 모릅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었을때 느끼는 바로는 프로젝트가 끝나고 이후 프로젝트가 불확실한 상태일 경우 인원 정리를 하는 단기성으로 활동/업무하는 회사 구조로 보입니다.
먼저,정규직을 채용해서 실수령 급여가 줄 수 있으나 급여가 준 데신 보안이 될만한 복지적인 혜택이 있으신지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회사 상황 상 다음에 정규직,다음에 정규직..이런 스텐스가 계속되고 또 필자분께서 정규직을 원하신다면 과감히 떠나시는게 좋아보입니다.(수정됨)
2024.08.25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