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 때부터 느낀건데 저는 주변에 절 좋아해주는 분들은 대개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 또는 나이가 아주 어린 분들이에요.
동갑이나 한살 차이 또는 같은 직급의 사람들은 저를 어려워하는 느낌이에요.
친구들 비율도 보면 동갑친구는 거의 없네요. 학생때는 같이 학교 다니니 잘 지냈는데 졸업하면 끝인거 같아요.
전 직장에서 동갑 친구도 있었는데 정말 절 좋아해줘서 고마웠지만 이런 경우는 극소수에요.
현 직장에서 같은 관리자 직급의 동료들 대부분 저랑 또래이거나 어린데요, 어리더라도 같은 직급이니 만만히 생각하겠죠? 절 좋아하진 않아서 사람들이나 리더십에게 이상한 소문을 낸다던가 뒷말을 해요.
저희팀 팀원도 한살밖에 안어린 팀원인데 공공연히 팀장보다 내가 못할게 뭐 있냐는 말을 하고 다니고 팀장 지가 뭔데 자기하고 상의 안하고 결정하냐고 뒷담화 하고 다니더라고요. 뒷담화 들어준 사람이 말해줌..
그런데 웃긴게 저희 리더십들은 절 좋아해주고 많이 세워주시고 나이 많은 팀장님은 절 친언니처럼 챙겨주시는데 왜 이렇게 온도 차이가 많이 날까요?
제가 그들에게 악의적인 것도 없고 화낼수 있는 상황에도 최대한 차분히 잘 말할려고 애쓰고 피해준 일도 없는데요…
왜 그럴까여?
동료 관련 고민… 좋은 생각 부탁드려요
2024.08.21 | 조회수 377
쭝빵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