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직장 생활 중 커리어 방향이 고민되어 선배, 동료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먼저 지금까지 제 이력은 다음과 같으며, 현 직장에서 이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대기업에서 IT 컨설팅
2. 플랫폼 스타트업에서 전략기획
3. (현) 금융사 신사업기획
과장급이고 이제 곧 10년차 직장인인데, 뾰족한 직무/도메인 전문성이 없는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IT 컨설팅이 그나마 익숙한 업무이지만, 워낙 근무강도가 세다 보니 다시 컨설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만약 컨설팅 펌에서 일하게 된다면 넥스트 스텝도 잘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하던 컨설팅 업무가 블록체인 기술에 한정된 일이어서 일반적인 IT 컨설팅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데 자리가 많지 않네요)
디지털 신사업 기획은 흥미를 가지는 직무이지만, 해당 직무로 채용하는 기업이 많지 않고 컨설팅과 마찬가지로 워라벨이 좋은 직무가 아니다 보니 언제까지 일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직장 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는 IT 개발 업무를 하다가 서비스 기획자로 전향할 생각이었는데 정신차려 보니 생각지도 않은 커리어 패스를 밟고 있더라구요. 서비스 기획 업무에 대한 로망은 여전히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저만의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데, 어떤 방향으로 방향을 잡는 게 좋을까요?
1. 기존 경력을 살려 컨설팅 펌으로 간다
2. 다른 신사업 기획자 공고가 날때까지 기다린다
3. 개인적으로 역량 개발을 해서 서비스 기획 직무로 간다
4. 기타
적다보니 두서가 없고 스스로도 잘 정리가 되지 않네요..
커리어 방향성을 잃었습니다...
08.14 15:08 | 조회수 967
진로고민고민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resonant
BEST직종, 직무의 경계 구분 없이
우리가 직장생활에서 얻는 업무 경험은 차곡차곡 쌓여 서로 연결지을 수 있고 창의적인 결과로 돌아옵니다. 그것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나만의 커리어'가 되죠.
컨설팅 경험을 전략기획 업무에서 꺼내어 쓰고, 전략기획 업무 경험은 신사업을 기획할때 꺼내어 쓸 수 있는 사람은 글쓴님 말고 몇 없을거예요. 모두가 동일한 길을 걷지 않으니까요.
IT, 블록체인, 대기업, 플래폼 스타트업, 금융사.. 이거는 별로 중요한게 아니예요.
'컨설팅', '전략기획', '신사업기획' 업무를 해봤다는게 중요하죠.
예를 들어, 컨설팅 펌으로 다시 가신다면,
글쓴님은 전략기획과 사업기획을 모두 해본 사람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사람이지 않을까요?
4번, 서비스 기획 쪽으로 뚫어보실거라면,
전략기획, 사업기획 분야에 실무 경험이 있는데다가 누구보다도 사람의 마음을 읽는 서비스 분야에서 컨설팅 실무경험 보유자로서, 직무역량으로 보자면 글쓴님은 이미 준비된 인재일지도 모릅니다.
스스로를 추켜세워도 부끄럽지 않도록 어떤 직무던 열심히 하다보면... 그런 사람이 되어있더라는 것입니다.(수정됨)
08.15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