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마케팅 대행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30세 여성입니다.
퇴사 관련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나이에 비해 현재 직종 경력이 짧습니다. (1년 2개월)
전에 다른 일을 했기도 하고, 자랑은 아니지만 공백이 있기도 합니다
1년 2개월은 인하우스 마케터로 근무했습니다(스타트업)
회사 이전 문제로 퇴사하고 1년간 백수로 지냈습니다. 그러려고 한 건 아닌데 초반 몇달 쉬었고 나머지 기간은 열심히 구직한다고 했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현재 회사 다닌지는 두 달 됐는데, 퇴사가 고민이 됩니다.
입사 첫 주 제외하고 매일 야근을 했고..기본이 8-9시, 어쩔때는 12시에 가기도 해요. 주말에 일은 안하지만 이거 생각해오란 식으로 과제?가 나오기도 합니다.
항상 급건이 생겨 업무가 밀리고 야근을 해야하는 식인데.. 각자 맡은 업무는 온전히 끌고 가야하는 방식이라 부담도 되고 힘이 듭니다. 지금도 야근하는데 맡은 일은 더 많아지고.. 저녁엔 밥도 못먹고 야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 전에는 미주신경성 실신으로 쓰러졌는데요. 연차를 쓰고 싶었는데 바쁘니 반차 사용하라해서 출근했습니다. 그 뒤로도 컨디션이 올라오질 않네요. 거의 매일 울다 잠이 듭니다..
팀장님과 면담도 했는데 일이 많고 힘든건 알겠지만 일을 줄여줄 수는 없다, 네가 속도를 올려라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솔직히 절망했습니다..매일 다급하게 업무를 하다보니 지금도 실수가 잦고 빠뜨리는 경우가 있는데 속도를 더 올리라니..야근하는 것도 일정 관리 못해서 그런거라 하시더라구요. 매일 급건이 생겨 다 마무리하고자 야근하는건데 이해를 못하시는 것 같아요.
제가 너무 온실 속 화초처럼 자란걸까요? 배부른 소리
하는걸까요? 거리는 지하철로 1시간 10분 정돈데, 퇴근하고 일상도 없이 살다보니 우울해서 그런걸까요? 취업도 힘든데 참고 다니는게 맞을까요? 고민이 너무 됩니다. 솔직히 월급받았는데 너무 적어서 보람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포괄임금제)
아 그리고 추가로 팀장이 성격이ㅡ더럽습니다.. 모두 기피하는 사람이에요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퇴사 조언 부탁드립니다..
08.11 15:10 | 조회수 1,450
희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티라미슈케이크
BEST제 친구 이름이랑 같아서 남일 같지 않아서 답글답니다.
일단 직원이 쓰러지기까지 했는데 면담까지 해서 그렇게 나오는 입장이라면.. 그냥 다른 곳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쓴이 말 들어보면 회사가 사람 갈아 넣는다는 느낌인데..
솔직히 1년 남짓한 경력은 굉장히 리스크가 되긴합니다. 저도 면접 볼때마다 그런 경력들이 몇개 있었는데 긴 경력이 있어도 항상 면접때마다 왜 경력이 짧은지를 질문을 받고 증명해야 됩니다.
그런데 다른걸 다 떠나서 저도 맨날 야근인 곳에 회사를 다녀봤지만 40대초 되니 안아픈 곳이 없습니다… 진짜.. 와.. 건강 잃으면 잃어봐야 소중함을 절절하게 알게 됩니다. 주변에서 그렇게들 많이 선배들이 말했어도 잘 와닿지 않다가… 지금에서야 번돈 다 병원비로 나가고 맨날 갤갤되니 왜 그렇게 몸을 갈아서 일했었나 너~무 많이 많이 후회됩니다.
팀장이 성격 더러운 것은 어느 회사나 팀장이든 동료든 나랑 안맞는 사람,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은 꼭 있기 마련이니 너무 감정 쓰지 말고 그것때문에 겸사겸사 그만두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이직을 해서도 나아질 거라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인간관계에서 그냥 내가 도가 트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암튼 결론은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 첫째도 둘째도 건강입니다. 만약 당장 월급 없음 생활이 안되거나 나를 갈아 넣어서까지 그 회사에서 얻어야 되는게 있고 계획이 있으면 모를까.. 쓰러지실 정도면 언니같은 맘에서 당장 그만두라고 하고 싶습니다.. 이런 말씀 드리긴 그렇지만 직장생활 하면서 각각 다른회사에서 40대 동료분들의 안타까운 죽음을 경험했습니다.. 정말 남일 같은 일이 제 주변에서도 벌어지더군요.. 건강 잘 돌보세요.. 40대 금방 옵니다.. 그리고 오래 다니실 직장을 찾으실꺼면 가까운곳이 쵝오입니다..! 만약 그게 안된다면 멀어도 재택병행하는 곳으로 알아보세요! 힘내세요. 화이팅!
08.12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