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직무 경력은 없고, 다른일하다가 다시 전공살려 취직하게 되었어요. 처음하는 건설직종 업무에다 회사에 오래 일하셨던 분들이 전부 퇴사한후에 들어가게 되어서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상황으로 업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8월이라 6개월차인데 처음에는 공무에서 일하다가 자재팀일도 하다가.. 이제 공사일도 같이 하고 있는데요.. 업무처리방법을 잘 모르고, 멀티가 잘 안되어서 그런지 업무가 너무 벅찹니다. 일주일에 두세번은 야근을 8~9시까지 하는데도 일을 해낸것보다 해야할것이 더 많아져요.. 그래서 힘들다고 하소연을 조금 했더니, 사장님께까지 보고가 들어갔는지 저를 부르더군요.
뭐가 그리힘드냐, 업무가 좀 많다 나는 아직 신입이라 생각하는데 계속해서 업무가 늘어나고, 처리할것이 많아지니 벅차다고 했더니 5개월다녔으면 이제 신입아니고, 제 업무능력문제라고 하시네요... 제가 공적인 회사에서 너무 감정적으로 굴었던 건가요?..
업무처리보다 업무량이 많다보니 내가 못해서 그런것같다는 생각밖에 안들어 자꾸만 자존감이 내려가고 무기력증에 우울감이 듭니다. 정신과 상담 예약해둔상태에요... 이렇게까지 힘들고나서야 겨우 용기내어 말씀드린거였는데, 사장님의 말에 더 상처받았습니다.. 제가 너무 나약해서 회사생활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입사 6개월차 신입입니다.
08.09 08:41 | 조회수 418
g10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스트레스성비만
BEST글쓴 분의 내용이 100퍼센트 사실이란 가정하에서 이야기할게요. 이것은 가스등 효과의 하나 인 것 같네요. 신입이라 생각하고 업무 지시를 하는게 아니라 회사 막내니깐 이것 저것 알아서 잘해야지 이런 느낌인데요. R&R 없이 이것 저것 시키는 것은 그냥 노예로 부려먹겠다란 것과 다를바 없어요. 자기 할 일이 뭔지도 알려주지도 않고 자기 부서나 조직의 업무 목표가 명확하지도 않고 그저 시키는 거 빨리 빨리 일처리 하라고 닥달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08.09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