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의 과도한 요구

08.07 23:45 | 조회수 862
찐메기남
안녕하세요. 기술영업 10년 가량 경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과 같은 초심자와 같은 고민을 하는 게 부끄럽지만, 다른 선배님들의 고견을 들어보고자 글 남깁니다. 우선 전 현재 회사로 이직한 지 3년 정도 되었으며, 해당 고객사는 거래가 끊긴 지 약 5-6년 된 업체이나, 최근 지속적인 영업활동으로 거래를 재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끊겼던 거래선을 다시 찾아와서 나름 성공시킨 것에 대한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외주업체에서 불완전히 수행한 업무로 하자처리를 진행하는 도중 고객사로부터 과도한 요구를 받았습니다. 최초 수주한 계약의 경우 단순한 발주서 형태로 표준계약약관을 적용시켜, 직접적인 손해인 계약 건에 대해 하자를 요구하는 것은 정당하나 고객사에서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간접적인 손해에 해당하는 장비 렌탈비를 저에게 부담하라는 뉘앙스로 언급하였습니다. 사실 본 계약 건만 놓고 본다면 그냥 무시하고 말겠지만, 향후 거래선을 유지하기 위해 어느정도 부담을 하는 것도 좋겠다 싶어 장비 렌탈 금액을 확인하니 수주한 금액보다 조금 더 높은 금액입니다. 이런 경우 고객사의 제안을 무시 할 경우 향후 영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되나, 요구가 과도한 경우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 지 막막합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꿀토끼우스
BEST수주금액에서 마이너스가 되니 고민이 크시겠네요.. 업체와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대표에게 보고 후 진행하시고 외주업체 실수가 원인이니 외주업체 대표에게도 분담을 요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8.08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