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비개발 직군으로 경력은 5년 정도 됩니다.
(직장 총 경력은 8.5년 정도인데 직무를 전환했습니다.)
직장 규모: 외국계 중견기업
연봉: 원징 9,500만원 정도
성별/나이: 남/30대 초중반
현재 직장에서 절 좋게 봐주셔서 작년에 연봉을 20% 정도 올려주셨고 성과급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일이 정말 너무 몰리고있고 고과권자와 실장급 분들과 면담해보니 ’너가 잘해서 믿어서 그런거다‘, ‘인력 충원의 계획은 없다’ 등 (현재 팀장 제외하고 팀원은 2명이고, 유사한 업무를 하는 다른 팀은 7명입니다)
결국은 제 입장에서 나아질 것 같지 않은 피드백만 받았습니다. 혹여나 연봉 1억을 맞춰줘도 덜 힘들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아요.
현실적으로 밤낮 없이 너무 지치고있고.. 이직 준비할 여유조차 없네요
(2살 아이가 있어서) 육아휴직을 쓰고 이직을 준비할까.. 해도 사실상 회사에서는 퇴사하는 사람으로 간주할 것 같아서 선뜻 용기도 안나구요
혹시 저같은 상황을 겪었거나 보신 분 계실까요? 요즘 들어 정말 많이 힘드네요ㅜ
그만두고 좀 쉴까 고민중인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08.05 04:56 | 조회수 3,471
Study2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콘텍
BEST말씀하신 것처럼 육아휴직 써도 퇴사하는 사람으로 간주하고 이렇게 버텨도 퇴사하고 쉼이 필요하시다면 우선 육아휴직을 쓰고 부부 간에 충분히 대화를 한 후 다시 선택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홀로 선 사회인이라면 타인의 조언이 필요할수도 있겠지만 영원히 내 편일 수 있는 동반자라는 가족이 있으면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답을 찾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아요.
08.06
20
리멤버 회원이 되면 3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