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치 않게 글이 조회수가 많아지면서 요지와 다른 비꼬는 이야기까지 나오는군요. 자세한 상황 설명에 혹시나 싶어 남겨주신 댓글들만 남기고 내용은 지웁니다.진심어린 조언들 감사드립니다.)
(펑) 공공기관 계약직.. 매일매일 초라해집니다
08.02 08:36 | 조회수 1,980
토론토바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오지라ㅍ
억대 연봉
BEST오죽 답답하셨으면 이렇게나 길게 글을 쓰셨을까 싶네요. 우선 힘내시기 바랍니다. 희망찬 얘기만 드리고 싶지만 좀 현실적인 얘기도 섞어서 솔직한 생각 말씀 드릴게요.
1. 인턴에 대한 처우/대접/기대는 어디든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인턴이면 케이스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비슷한 곳이 많을 것 같아요. 사기업은 아무리 인턴이라도 뽑아서 이렇게 놀리진 않습니다. 시킬 일 없으면 아예 안뽑죠.
2. 다른 더 좋은 오퍼를 받으신 곳이 없다면 30대 나이에 잡마켓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경력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지원서를 잘 못 쓰시거나 면접에 약하실 수도 있겠고요. 본인 강한 의지로 뭔가 획기적인 변화를 만드시지 않으면 상황이 별로 개선되지 않을 겁니다. 정확한 나이는 제가 모르겠지만 30대시면 내 경력/능력에 책임을 져야 하는 나이입니다.
3. 그냥 고만고만한 최저임금 수준 비정규 업무에서 벗어나시려면 독한 마음으로 뭔가 하셔야 변화를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방법이 하나는 아니겠지만 몇 가지 말씀드려 볼테니 한 번 생각해 보세요.
4. 우선 지금 최우선으로 생각하셔야 할 것은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포지션은 경쟁이 치열해서 그냥 평범하게 지원서 내서는 아마 작성자님까지 기회가 잘 안 올 겁니다. 좋은 기회로 보이는 곳이 있으면 회사에 직접 찾아가시거나 장문의 손편지라도 쓰셔서 본인의 간절함을 표현해 보세요. 오버 같지만 뭔가 오버하지 않으면 솔직히 기회가 본인한테 잘 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패하더라도 확실히 본인의 절실함을 어필하시면서 튀어야 합니다.
5. 30번 중에 29번은 이상한 사람 취급 받더라도 1번만 성공하면 됩니다. 평범하게 하면 100번 해도 100번 실패합니다. 약간 이상한 사람처럼 보일 정도까지 하다 보면 가끔 거기에 의미 부여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30군데에서 다 합격할 필요 없습니다. 하나만 되면 됩니다.
6. 일 자체가 의미가 있다면 심지어 '무급'으로까지 일하겠단 생각해 하시면서 회사에 제안해 보세요. 당장은 무급으로 일하는 것이 너무 힘들겠지만, 그렇게 1년만 제대로 된 경력 쌓아도 그걸 바탕으로 이후 하고 싶은 일 하시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급으로 일하겠다고 제안해도 회사에서 법 때문에 무급으로 일 시키기 사실 쉽지 않습니다. 최저임금은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힘내세요. 잘될거에요~
08.02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