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같은 회사의 다른 팀이랑 일을 하게 되었는데 제가 가진 상식이 깨지는 느낌입니다….
외국계 기업이라 화상 회의를 많이 하는데
제가 속한 팀 비즈니스 매너와 다르게 행동해서 힘듭니다….
그리고는 제가 틀렸다고 하는데;;; 싸우는 게 너무 힘드네요.
제가 틀렸다면 고칠 각오로 글 써봅니다.
1. 화상회의 초대 응답없음
- 화상회의를 초대하면 수락, 거절 등 아무런 액션을 하지 않습니다. 시간되면 계시기는 하는데 저는 신경 쓰입니다…
2. 미팅 아젠다 만드는 걸 싫어함
- 미팅에 아젠다는 필요한데, 필요가 없다면 왜 만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젠다 공유하고 제가 자료 갖고 오면 아무것도 안 들고 와서 저만 이야기하다 끝납니다…..
저보고 그냥 오라고 하는데 배려는 알겠으나, 그러면 왜 만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안 만난다고 했더니 그 팀 상사가 제가 원하면 아젠다하라고 하네요. -.-;;;
3. 전화 가능여부 확인 없이 그냥 전화.
- 제 근무조건이 밖이라 특이해서 업무폰이 없습니다. 미리 이야기도 없이 전화하고 왜 전화했냐고 물어보면 할 이야기가 있었는데 없어졌다고 합니다…
저는 미리 문자 남겨 통화 가능하냐고 물어봅니다.
4. 회의록 안 읽기
- 회의 시간에 구두로 동의한 사항, 메일로 정리해서 보냅니다. 다른 회의 시간에 딴 소리합니다. 이게 젤 힘듭니다.
5. 메일 아예 안 읽음
- 메일을 4번, 메시지 2번이나 남겼는데 받은 적 없다고 하네요. 윗선에서는 세일즈팀이니 저보고 이해하라고 하는데 다른 나라 세일즈팀은 메일 다 보고 전직장에서도 다 확인해요.
이건 제가 이해해야 할까요? 상부에 문제 제기했는데 저보고 해결하라고 합니다;;;;
이 이외도 비즈니스 매너라고 생각하시는 부분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회사 안에서도 비즈니스 매너가 넘 다르네요
07.24 01:07 | 조회수 2,718
서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아빠기분풀어
BEST저희 회사의 경우..
1. 사전에 회의하기로 확정된 회의에 대한 실무적인 화상회의 초대메일(링크)에는 따로 답장하지 않습니다.
2. 미팅 어젠다는 미팅 주관부서에서 취합함. 다른 협업부서는 주관부서 일 도와주러 모이는 거기 때문에 어젠다가 없는 경우가 많음.
3. 전화해서 안 받으면 못 받는 상황인가 합니다. 전화 받으면 ‘지금 전화 가능하냐?’라고 물어봅니다. 미리 문자를 보내진 않습니다. 전화를 안 받으면 용건을 문자로 남겨두는데 아무 문자 안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4. 저희도 비슷한 사람들 있습니다. 이 업무에 관심이 없는거죠.
5. 메일이 너~무 많이 와서 다 못 읽겠다고 중요이슈는 메신저나 구두로 얘기해달라는 사람들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이슈에 대한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라고 메신저 보내고 메신저도 안 읽으면 전화/대면으로 얘기합니다.
07.24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