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항공사 고객 정보 일반 승무원들이 접근 하는게 맞는건가?

07.22 09:05 | 조회수 2,046
성과지상주의
어제 지하철을 탈일이 있어서 지하철을 탔었다. 마곡나루역에서 9호선을 근데 옆자리에 어떤 젊은 여성 2명이서 대화하는게 바로 옆인지라 우연히 들렸다. 그녀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둘 다 승무원이고 비행기에서 명함 받은 승객에 대한 얘기였다. "명함 받았는데, 나이는 대략 얼마 정도고, 그래서 승객챠트 봤는데" "뉴욕이랑 인천 일년에 20번 정도 왔다갔다 하더라" "결재형태 보니까, 마일리지로 타는거 아니고 비지니스 정가 주고 타더라" "보니까 사업하는 사람이거나 돈 많은 집 대학원생인거 같다" "예전에 명함 받은 사람, 승객챠트 보니까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탄 거길래 연락 안했다" "맞아 맞아,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탄애들 만나봐야 허당이야" "1년에 20번 뉴욕왕복 비지니스, 정가 결제면 괜찮네. 만나봐" 이런 대화들이었다. 나는 순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저것도 고객의 정보인데 객실 승무원들이 좌석에 앉은 승객들의 구매형태 및 과거 내역까지 일일이 볼 수 있는게 맞는건가? 그럼 그들은 써빙 할 때 사람들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 이런걸 생각하면서 하는거 아닌가? 난 그게 맞나 싶기도 하고 승무원들이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그러는 줄 몰랐다. 좀 아닌 듯 하던데......고객 정보를 그런식으로 활용하는거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5
대체할래
BEST저런 일은 어느 업에서나 발생하지만(개인적인 호기심으로 회사 데이터베이스 활용) 저걸 밖에서 말하고 다니는건 멍청한 짓이죠. 개인작인 이유로 회사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잘못 된 행동은 맞지만 현실적으로 거의 모든 곳에서 발생하고 있고, 저런식으로 멍청한 행동은 안 하면 사실 잡을 방법은 없구요
07.22
1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