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부정적인 후배. 조언 좀 해주세요.

07.09 14:03 | 조회수 535
명상합시다
3년째 어르고 달래다 내가 어디까지 해야하나 싶어서 현타온 오늘입니다. 제가 예민 보스인건지, 아니라면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 지 따끔하면서 따듯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이직할 때 이미 팀에 있었던 친구가 한명 있는데요, 그 친구는 여기가 첫 직장인데 저 오기 전까지는 딱히 업무를 가르쳐 줄 선임이 없었어서 혼자 맨바닥 헤딩하면서 1년 가량 일했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제가 같이 일을 하기 시작했을 때 제가 하는 조언이나 시키는 일에 알게 모르게 반감이 있어 처음 한 6개월간 고생을 좀 했습니다. 어르고 달래가며 1년정도 지나니까 가끔 빼고는 그래도 좀 손발이 맞는구나 생각했어요. 참고로 저랑 경력은 8년정도 차이납니다. 그 친구가 본인이 맡은 일에 대해서는 책임감도 강하고 똑똑하긴 한데, 문제는 본인이 납득하지 못하거나 본인 의견과 반대되는 상황으로 흘러간다 싶으면 그게 누구 앞이던지 티를 팍팍 낸다는 겁니다. 윗분들 앞에서도 하.. 하고 한숨을 쉰다던지, 얘기하다가 '쩝, 그건 아닌거 같아요' 한다던지 같은 방식으로 말이죠. 그럴 때마다 제가 다 윗분들 눈치를 보는데 당연히 표정이 안좋아지시지요 (전 젊꼰 맞아요). 처음에는 본인이 그걸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몇 번 불러서 이야기도 했어요. 반대 의견을 내는 건 환영이지만 그런 말투는 고쳐야할 것 같다 라고요. 그랬더니 정말 몰랐다고, 말해줘서 고맙다며 고치겠다고 했고 실제로 지난 몇개월정도는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잘 의견을 전달하더라고요. 그 친구가 정말 공부도 잘했고 머리도 좋은 친구인데 (본인 스스로도 그걸 알고요), 그러다보니 본인의 알고 있고 의견 내는 것이 모두 맞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견문이 아직은 좁습니다. 마케팅이 업무임에도 집돌이고, 홍대병도 있어서 요즘 핫한게 뭔지 공부도 안하지만 그럼에도 본인 의견은 아주 당당하게 이야기해요.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그 친구가 하는 말이 다 맞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아직 어리고 경력이 많지않은 친구라 솔직하고 당돌하네. 라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1년 이후로는 싫은 소리 잘 안하려고 했던게 어느덧 2년이 지났네요. 고민은 요즘 그 부정적인 태도가 다시 돌아왔다는 겁니다. 부서 회의하는데 한숨쉬면서 대답한다거나, 토라져서 입이 댓발 나온다거나 하는데 그게 너어무 거슬려요. 부서원 다같이 의견을 주고받고 피드백하는 일이 있었는데 거기에도 본인이 원하는 방향과 다르다고 생각되면 밑도 끊도 없이 '애매함', '임팩트 없음' 이따위 소리를 하고 있고. 제 상사도 그런 피드백은 안할 것 같은데 말이죠. 뭔가 백그라운드 지식이 많아서 그걸 베이스로 의견을 내는거면 그래도 인정하고 받아들이겠는데, 정말 100% 본인의 취향과 좁은 견문에서 나온 의견인데다가, 그걸 표현하는 방식조차 이러니 정말 어떻게 얘기해야할 지 머리가 다 아프네요. 오늘 또 뭔일이 있어서 참다참다 폭발해서 어디가서 소리라도 지르고 싶었는데, 그래도 내 후배 어디가서 욕하기 싫어서 익명의 힘을 빌려 한풀이 겸 조언을 얻고자 주저리 주저리 작성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제가 예민보스에 왕꼰대인 걸까요? 아님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제가 다시 이야기를 하는 게 좋을까요? 이야기를 한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 현명하게 하는걸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이미지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