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다가 드디어? 고민이 생겨 여러분들의 고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1. 발단
막내는 못견디고 7월 1일부터 육아휴직 돌입, 육아휴직 대체인력 공고를 내서, 6월 3주 3명, 7월 1일 추가 2명 면접 보고, 지난 주 결정 됐습니다. 7/15 첫 출근이라 합니다.
저는 8월 마지막 주 퇴사할 생각임을 7/1 상사에게 전달했습니다. 더 미루면 안 되겠다 싶어서 7/1 면접 전에 면접에 참고하라고 전달했네요.
열심히 살았는지, 퇴사할 예정이라고 하니 말 끝나자마자 오라는데가 여럿 있네요.
2. 배경
인건비가 포함된 나랏돈에 의존하는 민간 사단법인인데, 작년에 문제가 발생해 관리자급 중 대표, 본부장 외에는 저보다 먼저 입사한 사람 동급 이상이 다 나갔습니다. 저는 합류한지 2년 반 조금 넘었습니다.
나랏돈은 전년 대비 올 해 60%, 내년 50%, 내후년 30%로 종료됩니다. 그 외 회원의 수입은 연 1.2억쯤 되는데, 사무실 필수 유지비가 연 1.2억 됩니다. 아, 퇴직적립금도 사고친 실장이 다 털어서 날리고 갔습니다.
수익사업 충분히 할 수 있고 회원도 좀 있는데, 대표가 수익사업 의지가 없고 사업자등록증을 내지 않으려 합니다. 대표는 월급을 안 받는 명예직이라 뭐 신경 안 쓰려나본데, 퇴직금 못 주면 전과 생기는거 아직 모르는 모양입니다. 제가 달아줄까봐요.
본부장은 대표의 집사같은 사람으로 대표 앞에선 자아가 사라지며 한 주 한두번 출근해서 문서 도장만 찍고 갑니다. 그래서, 미래에 대해 대응책은 커녕 대응에 대한 논의 시작도 없습니다.
전 실장이 사고쳐서 나간 후 대표가 어디서 새 실장을 데리고 왔는데 대놓고 일 안 하겠다 해서, 아래직급 인건비도 걸려있고 보다못해 제가 작년 사업 물새는데 다 틀어막고 예산/사업관리/사업기획/대관 다 하다가, 이번에 손 놓습니다. 나가겠다하니 그 짧은 시간에 짱구를 굴려 9월까지 있어달라고 하소연 하는데, 왜냐면 8말9초에 대관업무 일이 매우 많거든요. 대관업무 이사람 일인데 하도 놀아서 제가 했었던 일입니다. 이 때 작년에 주 70시간 넘겨서 메일로 근무내역 적어서 대책마련 하라고 보냈더니 화나 내던 자 입니다 ...
제가 나가면 누군가 하겠거니 싶은데, 실장의 무능(액셀을 주면 출력해서 계산기 켬 + 말 못알아들음)으로 볼 때 못할 것 같고, 그 외 인원 3명 모두 사업기획이 안 됩니다. 사업 관리도 제가 손대기 전에는 클라우드 쓸 생각도 못 하던 사람들입니다. 게다가 아예 사업분야 관련 일을 해 본 사람이 이제 저만 남았네요. 이공계 교육업입니다.
3. 질문
육아휴직 대체인력에게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오지 말라고 말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그러면 업무방해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뽑을 때 그나마 서울에 있는 사람들 뽑으라고 했고 부산에 있는 애 뽑아다 오도가도 못하게 하지 마라고 했는데 결국 걜 뽑았습니다. 어디 도망가는것도 늦을거란 생각이겠죠.
휴... 그냥 입다물고 있다 나가는게 맞을까요?
전투 벌어지면 사용할만한 녹취는 많이 많이 장전해 두었습니다만, 칼은 쥐어주지 않는게 좋을 것 같구요.
이직 직전 부사수 입사 대응 방법
07.07 12:19 | 조회수 561
흐으ioi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