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3월부터 일년넘게 힘든 회사생활을 버티고있는 사람입니다
팀장의 이상한 방식의 업무지시와, 이걸 이용하는 파트원 때문에 저의 입지를 순탄히 다지지 못하고 무시받으며 지냈습니다.
이젠 너무힘들고 괴로워 조언을 구합니다..
우선 제가 속한 파트는 저, 저와 같은 직급인 팀원 이렇게 2명의 파트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파트의 업무는 팀장-매니저(모든 파트의 파트장)-파트원 이와같은 순으로 내려오는데요
업무지시 방식과, 저와 단둘이 함께 일하는 파트원의 행동에 많이 힘이듭니다.
예를들면 팀장과 매니저가 저에게 단독으로 a라는 업무지시를 해서 제가 진행도를 높혀가며 보고도 하고 업무를 합니다.
그런데 다음날 제가 연차를 사용해서 연차임을 공유하고 최종 진행도까지 보고를 드려 하루 쉬고 복귀했습니다.
돌아와보니 제가 진행하던 업무가 그 파트원의 담당업무가 되어있습니다. 돌아온 저에게 그누구도 어떠한 업무 공유도 없고 너무나도 당연한 분위기로 흘러갑니다..
또다른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팀장과 매니저가 저와 파트원에게 업무를 지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자의 역할은 지시하지않고 알아서하라고 던져줍니다
업무라는게 같이해야하는 것이니 누가 어떤걸 맡아하겠다라는 공유가 있어야하는데 그런게없고 알아서 가져가면 그게 곧 자기영역이되는거에요;;
제가 먼저 파트원에게 역할분담 제안을하면 받아들이기보다 역으로 본인이 더 중요한 업무를 가져가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 저에게 업무지시를합니다.
어느새 보고장표는 파트원이 독차지해서 만들고 매니저와 둘이서만 팀장에게 보고를합니다. (그 파트원은 보고장표를 본인이 만들거에 주도권이 있다고 생각하고 절대 뺏기지않으려고 기싸움을 엄청합니다....)
이러다보니 저도모르는새에 공동으로 내려진 업무에서 배제가되면서 오롯이 그파트원의 공으로 보여지고 저는 업무에 참여하지않은 사람이 되버립니다.
이런 업무진행 방식의 문제를 팀장과 매니저도 알고있지만 제가 알아서 눈치까고 움직여라 라는 분위기이고 , 파트원은 오히려 이런 상황에서 항상 본인이 주도적으로 리딩해야하고 저와는 공유하지 않으려하는 태도를 보입니다.
이런 원인은 저도모릅니다. 다만 제가 사람이니 느껴지는 분위기,눈치상으로 짐작해보자면 이회사가 공채 순혈주의가 심하고 업무 리딩을 맡길때 공채출신에게 맡기곤합니다. 그래서 공채출신이면서 저와 같은 직급인 제 파트원이 단독으로 리딩해도 문제삼지않는거같고 , 낙오된 저는 알아서 기어올라라 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저는 공채가아닙니다)
반대로 저혼자 리딩하고 있는 단독업무에는 이런문제가 없으니 업무를 잘 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 몇년간 생활하다보니 뒤에서 들려오는 제 험담.. 파트원의 경쟁심 싸가지밥말아먹은 태도와 같은 기싸움 등을 겪으며 최소한 내업무에 대한 책임감도 제대로 갖지못하고 무시받는 상황이 많이 힘듭니다.
파트원과 팀장매니저와 소통부분에 노력도 기울여보았으나 바꿀수가없었고..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병원도 다녔습니다.. 회사 내에 직장내괴롭힘으로 상담을 받아보기도했구요.
하지만 해결이되지않고 저는 점점 절벽에 가까스로 매달려있는거같고 비참함 외로움 억울함에 견딜수가없어서 우선은 이 환경을 벗어나고싶습니다 간절하게..
퇴사후이직에대한 두려움도 있다보니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저 잘 될수 있겠죠..
퇴사해도 괜찮다는 말을 듣고싶은거같습니다.. 어떤것이든 좋으니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대기업4년차 퇴사후이직 무리일까요..
07.05 14:01 | 조회수 1,299
너무버텼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